호빗: 뜻밖의 여정 - 일반판 (2disc)
피터 잭슨 감독, 이안 맥켈런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원제 -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2012

  감독 - 피터 잭슨

  출연 - 이안 맥켈런, 마틴 프리먼, 리차드 아미티지, 제임스 네스빗

 

 

 


 

 

  ‘반지의 제왕 The Lord Of The Rings, 2001’ 시리즈는 무척 재미있지만, 시간이 너무 길었다는 안 좋은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 작품을 보자는 애인님의 말에 좋다고 금방 대답을 할 수 없었다. 왜냐고? 이 영화는 반지의 제왕 프리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소설은 읽어보지 않았지만, 반지의 제왕 이전의 이야기라고 들었다. 그 때문에 겹치는 출연자도 있고 심지어 감독마저 똑같았다. 으, 시리즈 마지막 편인 ‘왕의 귀환 The Lord Of The Rings: The Return Of The King, 2003’의 악몽이 떠오른다. 나에겐 너무 길어서 이틀에 나누어 봤었다.

 


  그래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이 영화를 보았다. 반지의 제왕에서 ‘프로도’에게 문제의 반지를 넘겨주었던 ‘빌보 배긴스’가 이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그가 젊었을 때 어떤 모험을 했는지 프로도에게 “내가 왕년에 말이야.”라면서 편지를 쓰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한다.

 

 

  고향인 샤이어에서 무료하고 유유자적한 나날을 보내던 빌보 배긴스에게 회색의 마법사 ‘간달프’가 여행을 떠나자는 제의를 한다.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간달프의 계략으로 그는 드워프들과의 여행에 참여하게 된다. 드워프의 왕자이자 용사 ‘소린’과 그를 따르는 12명의 드워프들은 60년 전에 용 ‘스마우그’에게 빼앗긴 ‘에레보르 왕국’을 되찾는다는 목적을 갖고 있었다. 처음에는 빌보를 탐탁찮게 여겼던 일행이지만, 여러 가지 고난을 헤쳐가면서 마음을 열게 되는데…….

 


  위에서 말했지만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 나왔던 인물들이 그대로 출연한다. 오래 사는 엘프 족의 ‘갈라드리엘’이나 ‘엘론드’ 그리고 마법사인 ‘사루만’과 ‘간달프’가 그 예이다. 마법사도 오래 사는 모양이다. 아, ‘프로도’도 잠깐 등장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반가운 인물은 바로 ‘골룸’이었다! ‘스미골’과 ‘골룸’, 두 가지 인격을 넘나드는 건 여전한데, 전보다 훨씬 더 풍부한 표정을 보여줬다. 표정 연기만으로 상을 준다면, 아마 골룸이 주연상을 받을 것이다. 움짤로 돌아다니던 장면을 직접 보니 얼마나 귀여운지! 영화 초반은 빌보가 책임졌다면, 후반은 골룸이 다 한 것처럼 느껴졌다.

 


  그나저나 빌보는 혼 좀 많이 나야할 것 같다. 길에서 주운 물건은 주인을 찾아줘야 한다는 단순한 규칙조차 모르다니, 큰일이다. 주인을 못 찾으면 몰라도, 바로 눈앞에 있는데도 시치미를 떼다니 실망이다. 그래서 나중에 프로도가 개고생을……. 아,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어쩌면 재물에 대한 욕심이 어떻게 자신은 물론이고 후손의 인생까지 망칠 수 있는지 말하는 것 같다. 만약 땅 속에 있는 엄청난 보물을 갖게 된 드워프의 왕이 욕심을 내지 않았다면 엘프와 사이가 틀어질 일도 없었을 것이다. 그랬다면 엘프들이 드워프의 위기를 모른척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일이 벌어졌기에 드워프들은 이리 채이고 저리 채이면서 유랑의 나날을 보내야 했다.

 

 

  돈이 많으면 좋기는 하지만, 너무 욕심을 내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걸 기억해야겠다. 음, 난 그냥 화를 자초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많은 돈은 가졌으며 좋겠다는 소박한 소망을 가져본다.

 

 

  영화는 딱 초입에서 끝난다. 일행이 목적지에 거의 도착했고, 때맞춰 잠자던 용이 눈을 떴다. 아마 다음 편에서 본격적으로 맞서는 내용이 시작할 것 같다. 시간이 길지만, 그래도 그 불편함을 상쇄할 재미가 있는 작품이었다.

 

 

  아, 내가 그래서 허리가 아팠구나! 이번에는 한 번에 다 보느라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