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손가락을 꼬물꼬물 움직이면 두뇌가 말랑말랑, 감성이 쑥쑥!
싹둑싹둑, 자르면 짜잔~ 하고 완성되는, 쉽고 간단한 종이 오리기 방법이 200가지 이상 들어 있습니다. 평범한 종이 한 장을 나만의 특별한 작품으로 만들어 보세요. 꼬물꼬물 손가락을 움직여 종이 오리기 작품을 만들다 보면 소근육이 발달하고 아이들의 두뇌도 함께 키워집니다. 내가 만들었다는 성취감과 함께 뭐든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자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샘솟게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며 미적 감각도 발달합니다. 주의를 기울여 가위질을 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종이와 가위만 있으면 내가 꿈꾸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생각만해도 즐거운 종이 오리기.
200여 개의 상세 지도와 그림으로 떠나는 세계지리 여행
대륙별.국가별 지도와 정보로 194개 나라의 지리를 한눈에 익힌다!
전 세계 194개국의 주요 나라의 지리 정보가 한눈에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는 전 세계 230여 개의 나라 중 국제 연합 가입국을 포함한 194개의 주요 나라를 선별해 그 나라에 대한 정확한 지리 정보를 담은 책입니다.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사회 및 지리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교과와 관련된 내용을 많이 다루어 아이들의 사회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세계 여행을 하듯 대륙별로 주변 나라를 소개한 본문은 각 나라의 위치와 나라 간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연관 지으며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륙별.국가별로 다른 나라를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지리 정보뿐 아니라 세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지리 및 역사 상식도 풍부하게 다루었습니다.
열두 살 소년의 유쾌하고 발랄한 사춘기 성장 동화
주인공 조연이는 자신이 시험관 시술로 태어난 것과 관련, 형에게 장기를 떼어주기 위한 '맞춤형 아기'라고 오해하고 집을 나온다. 가출 중에 ‘허둥교’라는 사이비 종교 집단과 얽히면서 겪는 주인공의 다양한 모험을 재미있게 그려냈다. 시험관 아기에서부터 사이비 종교, 가출 등 동화에서는 드문 소재를 작가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버무려내고 생동감 넘치는 여러 인물의 엉뚱한 말과 행동이 이야기에 재미를 더한다.
"하나 더하기 하나는 둘이 아니라 '새로움'이다!"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교과서 넘나들기 프로젝트!
오늘날 시대의 변화는 실로 눈부실 만큼 빠르다. 지난 몇 세기에 걸쳐 누적된 삶의 변동보다 훨씬 더 크고 빠른 변화가 불과 몇 달 사이에 휙휙 이루어진다. 당연히 지난 시절에 유용했던 생각은 크게 달라졌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달라질 수밖에 없다. 변화하는 시대는 이제 책 속에 묻혀 있는 고정된 지식이 아니라 퍼덕퍼덕 살아 숨 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요구한다. 이때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재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자신의 발걸음을 맞추기 힘들어진다. 미래의 시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겐 변화를 꿰뚫는 창의적 사고가 더욱 절실하다. 그래서 태어난 것이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다.
이 책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 동화를 실었습니다. 2010년 새롭게 개정된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학년 별로 전래동화가 약 14편에서 18편 가량 수록되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도 있지만 생소한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모두 모여서 농사를 함께 지었는데, 일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또, 할머니가 잠자려는 아이의 머리맡에서 이야기를 들려주었죠. 이렇게 입에서 입으로 계속 전해져서 우리에게까지 전해진 것이 전래 동화 입니다. 옛날 어른들이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는 좋은 마음을 품고 열심히 일하면 복이 온다는 교훈입니다. 또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나쁜 일을 한 사람을 벌을 받는다는 세상의 이치입니다. 교과서 속 전래 동화로 삶의 지혜와 세상의 이치를 깨닫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