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스맨 학교로 출동/한권으로 보는 그림문화재 백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백과




혼자 아이들을 데리고 나서는 길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바깥나들이에 대한 아이들의 싱싱한 기대감에 같이 들뜨고 가서 아이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것들이 책에서 얻는 지식만큼 소중하고 귀한 경험이 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먼 거리일지라도 버스 타고 지하철 타고 더듬어 나가기도 한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갈 때 아이들이 잘 보아줄까 걱정도 하지만 막상 가서 진지하게 보는 아이들을 보면 내심 잘 왔노라 뿌듯해지기도 한다.

지구촌이라는 말이 이제는 전혀 이상할 것 없는 지금의 현대. 더 웅장하고 유구한 역사를 지닌 문화재도 많지만 우리 것이기에 피와 살과 정신을 물려준 우리 조상들의 숨결과 사상과 생활과 문화가 담긴 것이기에 더 소중함은 말할 것도 없다.

단지 옛 것이어서 신기하고 책에 나와 시험을 보아야 하는 지식이기에 더 열심히 들여다보는 문화재가 아니라 정말 마음으로 느끼고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꼈으면 한다.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백과는 각 시대별 문화재를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 주는 또 하나의 박물관이라 할만하다.

생생한 사진과 그림, 재미있는 설명과 당대의 사회 문화적 배경까지 아울러 일러주어 한 편의 파노라마 영화를 보는 듯하다.

우리 문화재라는 통일된 주제 아래 선사 시대부터 대한 제국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짚어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며 잘 알려진 문화재와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문화재까지 꼼꼼히 싣고 있다.

또한 '외국에 있는 우리 문화재', '유네스코 인류 유산', '우리나라 국보 찾아보기'를 부록으로 싣고 있는데 이를 보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우리 문화에 대한 긍지를 심어주리라 생각한다.

세계 속의 한국으로 발돋움하며 꿈을 키워가는 이 땅의 우리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어야 할 책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