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 - 37가지 사물이 만들어지는 놀라운 과정을 본다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 섹션
스티븐 비스티 지음, 리처드 플라트 그림, 권루시안(권국성) 옮김 / 진선아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의 호기심과 독특한 상상력은 감히 크기를 논할 수 없다. 말 그대로 무한한 상상력이다. 아이들이 생각해내고 궁금해하는 호기심을 채워주기에는 나의 상상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었다. 아이들의 왜라는 단어를 채워주기에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생각했는데 놀라운 그림책 한권을 만났다. 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 책을 보았을 때 책의 크기에 놀랐지만 책을 펼쳐보고는 더욱 놀랐다. 촘촘하게 그려진 세밀화 그림이 너무도 정겨하면서 사실감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자그만한 글자를 하나하나 읽으면서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에서는 사물이 생겨나는 과정을 그대로 볼 수 있다. 우유, 디스크, 성냥, 다이아몬드 반지, 다리, 자동차, 동전등 37가지 물건들이 생겨나는 과정이 정교한 세밀화로 다시 태어났다. 너무도 작게 그려진 그림에 눈이 아플만도 하지만 아이들은 전혀 게으치 않으며 자신의 궁금점을 해결하려 달려든다. 아이들이 어떻게 만들어졌어 말로만 궁금해 했던 많은 물건들이 책속에 담긴 것이다. 한권의 책을 이렇게 오랫동안 볼 수 있구나 한 책도 이 책이 처음이다.

 

책속에 담긴 37가지 사물 중에 아이가 가장 관심 있어 했던 사물은 보잉777이다. 컴퓨터로 조정이 되는 세계 최대의 여객기이자 가장 큰 비행기를 책 2페이이지에 걸려 비행이 제가 과정이 설명되어 있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았다. 사실 한번도 비행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생각해보지도 않았다는 것을 떠올리며 웃음을 짓게 된다. 사물을 가로 세로로 잘라두어서 내부에는 어떤 구조인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자세한 설명으로 궁금증을 해결해나간다.

 

늘 언제나 우리 곁에 있던 것이라 그것의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려 하지는 않았는데 책에서 정교한 세밀화로 과정을 만나니 우리주변의 사물에 대해 또 다른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언제나 아침에 배달되어 오는 신문은 수 많은 사람들의 손과 기계에 걸쳐 우리 집집마다 배송이 되고 있으며, 가발 또한 어떤 과정을 거쳐야되는지 알게 된다.

 

한권의 책으로 호기심해결은 물론 하나의 물건이 탄생되기까지 얼마나 오랜시간이 걸리는지 물건의 소중함 인간 능력의 무한함등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었다. 한눈에 펼쳐보는 시리즈를 만난 것은 처음인데 같은 시리즈로 나와 있는 다른 책들도 한번 만나보고 싶다. 그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에 퐁당 빠져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