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웅진 세계그림책 136
앤서니 브라운.꼬마 작가들 지음, 서애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그림속에서는 정말 많은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심리는 물론 아이가 상상하는 무한대가 조그만 연필속에서 뿜어 나오는 것이지요. 가끔씩 아이들의 그림을 볼때면 아직은 순수한 마음을 가졌다는 것에 흐믓해집니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새로운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 책은 집집마다 여러권 소장하고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며 최고 권위의 상을 휩쓴 대단한 작가입니다. 하얀 꼬마곰과 함께 어린아이들이 그린듯한 사자와 늑대가 표지속에 등장합니다. 마술연필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대회에서 그림과 글을 함께 어울어져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합니다. 환상적인 작가와 순수한 아이들과의 만남이라 더 없는 최고의 작품인 듯합니다.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은 숲 속 길을 나섰고 길을 나서며 늑대와 뱀 사자 물고기 거인 벌을 만나고 또한 위험에 빠진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꼬마곰이 마술을 부리듯 그림을 그리자 동물들이 겪고 있는 위험에서 벗어납니다. 사라지고 있는 북극곰을 위해 구멍난 지구에 반창고를 붙여주고 살곳을 잃어 사라지는 동물들을 그려서 구해낸답니다.

 

단순한 아이들의 그림과 상상력을 그린 것을 떠나서 현재 우리 지구의 위기를 아이들 그림책으로 쉽게 묻어나게 했다. 그림책의 힘은 정말 대단합니다. 환경문제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조차 그림책을 보고서 멸종동물과 녹고 있는 북극에 관심을 가지니 말입니다. 꼬마곰이 가지고 있는 마술연필은 마치 도깨비 방망이 같아요. 뚝딱뚝딱 두드리면 무엇이든 나오는 방망이처럼 꼬마곰이 그리는 대로 이루어진답니다. 사라지기도 하고 나타나기도 하는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든것이 책속에서는 이루어집니다.

 

또래의 아이들이 그림 그림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은 마치 자신이 가진 연필이 마술연필이냥 자신의 상상의 마음껏 품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함께 도착된 색연필이 마술연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ㅇ활동북까지 있어서 그런지 저희집에도 놀라운 마술을 보는 듯합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 우리집의 베스트 그림책이 될 것 같은 예깜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