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가을이 오는 길목, 읽고 싶은 신간도서를 고르는 일은 가을하늘처럼 기분 좋다.

그 뜨거웠던 지난 여름이 무색하게도, 어느새 가을이 성큼 와 버렸다. @@

13기 신간편가단 두번째 미션, 8월에 나온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도서

지난 달 내가 고른 신간도서는 한 권도 간택되지 못했다. 이번에는 간택되어라~ 얍!! 

 

유아

<토끼들의 밤> 이수지 그림 / 책읽는곰 / 2013년 8월

까만 바탕 표지에 나온 토끼만 봐도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궁금하다.

그림책 작가 이수지가 보여주는 엉뚱하고 오싹하고 발랄한 토끼 이야기?
미리보기로 살려본 그림도 호기심을 부채질하고... 

"스위스에서 처음 출간된 뒤 2003년 스위스 문화부에서 주는 ‘스위스의 아름다운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2002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픽션 부문 올해의 일러스트레이션에 선정되기도 했다."는 설명을 보니 외국에서 더 알아주는 유명 작가인 듯하여 더욱 궁금한 그림책이다.


 

<어흥어흥 어름치야> 이학영 글, 김재홍 그림 / 비룡소 / 2013년 8월

 

'동강의 아이들'과 '숲 속에서' 를 본 독자라면 김재홍 화가의 그림책은 무조건 보고 싶지 않을까?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259호로, 맑고 차가운 강에서 신기한 돌탑을 쌓아 새끼를 기르는 어름치의 생태와 한살이를 톡톡 튀는 재미난 글과 시선을 잡아끄는 시원한 그림으로 정성스럽게 담아냈다."는 설명은 생태에 관심을 가진 독자의 눈길을 잡을 것이고....

표지만 보여주는 미리보기의 인색함? 대체 어떤 그림이길래 신비주의 컨셉이야? 무척 궁금하다.

 

 

 

어린이

 

<악플 전쟁> 이규희 지음, 한수진 그림 / 별숲 / 2013년 8월

악플이 난무하고 그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선플을 달자'는 운동 아닌 운동을 벌이기도 한다. 요즘 아이들 개념없고 버르장이가 없다고 혀를 끌끌 차면서도 제대로 가르치려고 나서는 어른은 찾기 힘들다. 섣불리 나섰다간 되려 봉변을 당한다고 몸을 사리는 비겁한 어른들이 되었다. 우리는... ㅠ 동화를 통해 바른 인터넷 문화와 사람 사이의 예를 가르치면 어떨까?

 

어린이의 인터넷 문화 문제점을 왕따 이야기와 연결시켜 사람을 대하는 예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 창작 동화책이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 즉 사람을 대하는 예의는 그 공간이 현실이든 사이버든 상관없이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덕목임을 강조하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국민의 소리를 들어요!> 이혜란 지음 / 사계절출판사 / 2013년 8월

사계절출판사의 '일과 사람' 시리즈 15권은 '국회의원'이다.

선거 때만 반짝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국회의원 후보들을 무수히 보았는데, 바른 정치를 하는 국회의원도 분명 있을거라 믿는다. 아이들이 국회의원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마음으로 해야 하는지, 어떤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뽑아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길라잡이 책!

누군가는 이 책을 읽고 국회의원을 꿈꾸기도 할 테니, 올바로 알고 제대로 역할하는 국회의원을 키워내는 책이 되면 좋겠다.

 

 

 

 

 

좋은 부모

 

<책 사랑하는 아이 부모가 만든다> 이주영 지음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3년 8월

자녀를 책읽는 아이로 만들고 싶다면, 부모가 먼저 책을 읽으라고 한다.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본대로 배운대로 하기 때문이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도서관에 다니는 엄마라면 이런 책은 기본으로 읽어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천한다.

 

이 책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독서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독서에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들을 알려 주는 책이다. 좋은 책을 고르고, 좋은 동화를 고르고 좋은 동시를 읽을 수 있는 길을 알려 주며 여러 가지 역사적, 사회적 논점에 대해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알라딘 책소개)

 

 

 

1장 자녀와 함께하는 독서 문화
1. 자녀와 함께 서점 나들이를 하자
2. 책을 낱권으로 사 주자
3. 동화책과 함께하는 나들이
4. 자녀와 함게 가는 도서관 나들이
5. 독서 여행을 떠나자 1
6. 독서 여행을 떠나자 2
7. 책 선물하기
8. 설에 권하고 싶은 책
9. 연말연시에 어떤 책을 선물할까
10. 책 읽어 주기
11. 책을 안 읽는 아이들
12. 무리한 독서는 피해야 한다
13. 자녀가 보는 책을 부모도 같이 읽자
14. 동화 읽는 어른 모임 만들기
15. 제값 주고 책 사기
16. 어린이문화협동조합 1
17. 어린이문화협동조합 2
18. 어린이문화협동조합 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