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리뷰를 올려주세요~ 5분께 2만원 적립금을 드립니다.
우리는 친구 웅진 세계그림책 125
앤서니 브라운 지음,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 아저씨, 참 개구장이 같다. 어떻게 거대한 고릴라와 고양이가 친구가 될 수 있다 생각했을까? 작가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란 걸 다시 한번 실감한다. 더구나 그림책 작가로서 그의 명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듯... 고릴라의 주름살과 털 하나까지 섬세하게 그려 진정한 고릴라 작가의 명성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동물원에 사는 고릴라는 손짓말로 필요한 것을 요청해서 모두 갖고 있었다. 하지만 딱 하나, 친구가 없어 행복하지 않았다. 사람들도 많은 것을 소유해도 마음을 나눌 친구가 없다면 행복하지 않으니, 고릴라와 사람도 다르지 않은가 보다. 고릴라는 동물원 사람들에게 '친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런데 동물원에 다른 고릴라가 없으니 어떡하지? 난감한 사람들은 고민 끝에 작은 고양이 '예쁜이'를 친구로 주었다. '잡아 먹지 말라는 당부와 함께~ ^^ 



호호~ 고릴라는 덩치 작은 고양이 예쁜이가 아주 맘에 들었다. 바라보는 표정에서도 고릴라의 행복감을 엿볼 수 있다. 고릴라는 고양이에게 우유와 꿀을 먹이며 보살폈고, 하루종일 무엇이든 같이 했다. 같이 자고, 응가하고, 텔레비젼도 보고 붕붕 비행기도 태워줬는데, 아이들은 크기가 확연히 비교되는 응가하는 그림을 제일 좋아했다.ㅋㅋㅋ





그런데, 킹콩이 나오는 텔레비젼 영화를 보다 우리의 주인공 고릴라가 화가 났다. 궁지에 몰린 킹콩이 탑으로 올라간 장면이 보이는 걸 보니 고릴가 왜 화가 났는지 알 것 같다. 얼마나 화가 났는지 주먹으로 텔레비전을 깨부셨다. 



헐~ 깜짝 놀란 동물원 사람들은 고양이의 안전이 위험하다며 예쁜이를 데려가려고 했다. 친구를 잃게 된 고릴라는 당황해서 커다란 눈에 슬픔이 하나 가득~~ 그때, 친구와 헤어지는 게 슬픈 우리의 깜찍한 예쁜이가 반전을 시도했다.^^ 



친구를 위해서라면 이쯤은 돼야 할 듯... 잘못이 없어도 대신 죄를 뒤집어 쓸 수도 있고, 친구를 위해서라면 목숨까지 바칠 각오가 되어 있는 예쁜이다. 자기가 그랬다며 근육을 자랑하는 사랑스런 예쁜이를 보며 웃음을 터뜨린 동물원 사람들. 하하하~  유쾌한 반전에 독자도 즐겁다. 

앤서니 브라운은 고릴라와 고양이처럼 덩치가 다르고, 먹는 음식이나 좋아하는 게 달라도, 마음이 통하면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고릴라와 같이 있고 싶어서 죄를 뒤집어 쓴 우리의 예쁜이처럼, 친구를 위해 나를 희생할 수 있다면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다. 앤서니 브라운은 마지막까지 서비스를 잊지 않는다. 눈썰미가 좋은 아이들, 앤서니 브라운 그림의 숨은그림의 맛을 아는 꼬마 독자들이 찾아낸 장미꽃 속의 고릴라와 고양이는 정말 행복한 표정이다.



진정한 친구란 고릴라와 고양이처럼 마음이 뜻하고 뜻이 통하면 되는 것이다. 짧은 글과 그림으로 진정한 친구란 무엇인지 깨우쳐주는 앤서니 브라운 아저씨, 대가의 면모를 제대로 과시한 '우리는 친구' 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