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폭발 미술놀이터 - 자신감 폭발! 창의력 반짝! 쉽고 재밌는 미술놀이 90
김민지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기, 만들기 나에게는 어렵기만 한 미술이다.

그래도 한 때(초등학생 때)는 그림으로 상도 받아보기도 했었는데 나이를 훌쩍 먹은 지금은 미술이라고 하면 어렵기만 하다.

아들이 종이접기를 해달라고 해도, 무언가를 그려달라고 해도 머리 속에서 맴돌기만 할 뿐 시작조차도 하기 힘든 요즘이다..ㅠㅠ

미술을 두려워하는 엄마여서 그런지 미술 놀이는 거의 못하고 다른 놀이를 즐겨하게 된다.

미술 놀이에 대한 아쉬움을 항상 갖고 있었기에 그림 따라그리기등 다양한 미술 놀이가 담겨있는 <창의 폭발 미술놀이터>는 무척이나 반가운 책이다.


<창의 폭발 미술놀이터>에는 미술놀이 첫 걸음으로 그림 따라 그리기가 있고 단계별로 그리기, 종이접기, 만들기, 특별한 날을 위한 즐거운 미술놀이가 있다.


 

 


 


<창의 폭발 미술 놀이터>에서 제일 먼저 반가웠던 부분,

바로 그림 따라 그리기이다.

물고기, 얼굴, 거북이, 토끼등 다양하게 따라 그려볼 수 있다.

<창의 폭발 미술 놀이터>가 없을때에는 어떻게 그려야 할 지 막막했었는데, 책을 보니 의외로 간단하게 그리면서도 이쁘고 잘 그릴 수가 있어 넘 좋았다. 처음엔 책의 그림과 닮지 않게 그려지기도 했지만..ㅎㅎ

 


 



 


포크, 연근 등 일상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재미있는 그림들을 그릴 수 있다는 것도 무척이나 신기하고 재미있다.

또한 개구리, 튤립 등 종이접기에서 병뚜껑으로 만드는 캐스터네츠, 종이컵으로 만드는 시계 등 만들기까지 있으며 생일, 크리스마스, 핼러윈, 명절에 즐길 수 있는 미술 놀이까지 있어 정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창의 폭발 미술 놀이터>가 활용하기 좋은 점은 연령과 미술놀이 소요시간이 표시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의 연령에 맞는 미술놀이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미술놀이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 미술 작품을 완성한 후 어떻게 활동할 지, 재료는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소개한 활동 외에 추가로 할 수 있는 응용 미술놀이도 소개하여 더욱 다양하게 활동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나처럼 미술놀이가 고민스러운 엄마 아빠를 위한 조언도 있다.

1. 미술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연령에 맞는 미술놀이로 시작해주세요

4. 미술에 자신감을 심어주세요

5. 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도 해보세요

6. 미술놀이에 대한 부담을 버려요


아이가 완벽하게 하지 않아도 때로는 선을 넘어가고 잘못 오리고 하였어도 아이가 스스로 하고 있다는 점에 칭찬을 해주며 엄마 아빠와 즐겁게 놀이처럼 미술을 한다면 아이도 즐겁고 흥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그동안 미술에 부담을 느꼈던 나도 이제는 <창의 폭발 미술 놀이터>가 있어 즐길 수 있는 미술놀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