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12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베스트5>

 

1위

 

 

 

폭력 앞에 폭력이 아닌 가슴과 마음으로 다가가는 법과 미국 전역을 뒤흔든 <백만 후디스 운동>을 통해 행동하는 법을 일깨워준 작품이었다.

영국의 사상가 에드먼트 버크는 "악이 승리하는 데 필요한 유일한 조건은 선량한 사람이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이다." 라는 말을 했다.

그 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다.

 

 

 

 

 

2위

 

 

 

 

 

직장맘이라는 핑계로 집안 살림을 좀 등한시 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집안 정리를 하기 시작했다. 페인트칠도 하고, 서랍마다 바구니로 깔끔하게 정리하니 기분마저 상쾌하다.

아직도 나는 ing 중이다. 정리할 때마다 뿌듯해진다. 나를 변화시킨 책이다.

 

 

 

 

 

3위

 

 

 

 

나이가 들면서 식단에 관심이 많아진다. 특히 건강 문제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 짜고 맵게 먹는 습관, 육식 위주의 습관이 걱정이다.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점검하고 고쳐나가게 되었다.

 

 

 

 

 

 

4위

 

 

 

 

 

 

좋아하는 시리즈 중 하나이다. 푸른숲 역사동화 시리즈는 꼭 읽어보는 책인데, 역사 속에 들어가 사건을 바로보는 안목을 높여주어 아이에게도 유익한 작품이다.

 

 

 

 

 

 

5위

 

 

 

 

 

 

12기 평가단 마지막으로 읽은 작품이었는데, 우리가 가진 잘못된 편견을 꼬집는 작품이다.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구성된 내용이 마음에 든다.

 

 

 

 

 

 

 

<내맘대로 베스트 5 중에 단 한권만을 고른다면?>

 

 

 

 

 

순위로 보자면 1위의 책을 골라야겠지만, 1위는 감동적인 면에서 너무 마음에 들었던 작품인 반면 2위로 선택한 이 작품은 나 스스로를 가장 많이 변화시킨 <<까사마미 수납 개조>> 작품이기에 선택해본다.

 

 

 

 

 

 

 

 

12기 평가단 활동은 편독이 심한 나에게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준 듯 합니다. 특히 나를 변화시켜준 책을 만날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더 뜻깊었던 시간은 아니었나 싶네요.

13기에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라며,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