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소천아동문학상 수상 작가 원유순님의 단편 동화집 <고양이야, 미안해!>. 이 동화집에는 여섯 편의 동화가 실려 있다고 하는데, 표제작 <고양이야, 미안해!>는 4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이라고 한다. 친구, 소외된 이웃과의 관계서 보여지는 감동적 이야기가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줄 듯 싶어 선택해보았다. 

 

 

 


  

삽화가 매력적이라 선택한 작품 <엄마 아빠는 우리를 사랑해요>.얼마 전 동물농장에서 자식을 만나기 위해 매일 2km를 걸어가는 엄마 개의 사연을 접했는데, 동물들의 모성애가 감동을 주었다. 이 시리즈는 동물 부모들의 다양한 사랑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통해서 엄마 아빠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깨닫고,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듯 싶다. 

 

  

  

<꼴찌들이 떴다!>의 작가 양호문의 또다른 작품. 이 작품 역시 꼴찌에 천덕꾸러기 공고3학년 녀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 우리 사회와 어른들의 반성을 요구하는 풍자를 담아냈다고 하니 그 또한 기대가 된다.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어른들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10대의 모습이 너무나도 사실적으로 담겨져 있다는 책 소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춘기 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듯 싶어 꼭 읽어보고 싶은 작품이다.53권.  

 

 

 

커피 한잔과 책 한권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이 계절 가을에, 책 속에 빠져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동화세상 2011-11-10 12:47   좋아요 0 | URL
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