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123
로렌 차일드 글.그림, 문상수 옮김 / 국민서관 / 2011년 2월
절판


오랜만에 찰리와 롤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이 남매는 재미있고, 유쾌한 에피소드가 많지요. 이 남매의 이야기는 형제자매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도 큰 공감을 주면서 즐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이번에 읽어보게 된 <<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에서도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제자매들의 일상의 모습을 통해서 함께 어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답니다.
이 그림책을 읽는 동안 늘 싸우고 다투는 우리집 아이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6살 터울이 나는 우리집 남매들은 누나에게 놀아달라는 동생과 어린 동생이 귀찮은 누나 때문에 늘 투닥거리며 싸우는 탓에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성별이 다른 탓에 서로 하고 싶은 놀이도 다르고, 나이 터울이 많은 탓에 생각과 관점도 많이 다릅니다. 찰리와 롤라의 이야기를 통해서 서로 원하는 바가 다름을 인정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듯 싶네요. 그리고 다르지만 함께 할 수 있는 법도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롤라는 쪼그맣고 아주 웃긴데다가, 찰리없이는 어디든 절대 안가려고 합니다. 롤라는 찰리가 뭘 하는지, 뭘 한 건지 늘 궁금해하지요. 찰리는 가끔 그런 롤라와 떨어져 제일 친한 친구 마브와 둘이서만 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찰리와 마브는 이상하고 징글징글한 괴물을 찾는 걸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롤라는 재미없어 하는데다가, 찰리와 마브의 괴물 찾기 놀이를 방해하기 일쑤입니다.

외계인을 찾아 우주를 탐험 할때도,
해저에 사는 무서운 바다괴물와 딱 마주친 순간에도,
은하계에서 가장 무섭고 징글징글한 괴물한테 살금살금 다가가고 있을 때에도 늘 롤라때문에 실패하고 말죠.

찰리는 롤라에게 마브와만 놀겠다고 선언을 한 뒤, 이상하고 징글징글한 괴물을 잡을 수 있게 하는 ’없어져라-얍!’ 약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찰리와 마브가 괴물을 찾으러 모험을 떠난 사이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없어져라-얍!’ 약을 누가 먹어버렸네요.
더군다나 약을 먹은 범인이라고 생각한 롤라도 코빼기도 안 보이네요.
도대체 약과 롤라는 어디로 간걸까요?

롤라는 참 영리한 여동생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함께 놀고 싶어서 엄마 아빠를 조르고, 언니오빠를 방해하며 떼를 썼을 거예요. 하지만 롤라는 오빠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이제 오히려 찰리와 마브가 롤라의 놀이를 궁금해합니다.
찰리와 롤라의 <<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는 서로 원하는 바가 다른 것을 이해하고, 다르지만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집 작은 아이도 롤라처럼 재치있게 행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매번 엄마의 중재를 원하는 작은 아이가 이 그림책을 통해서 누나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찰리와 롤라는 이렇게 어린이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스스로 행동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유익함과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에피소드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평범한 글자 배열에서 벗어나 글자를 미로처럼 배열하여 책 읽기의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답니다.

(사진출처: ’나도 같이 놀고 싶단 말이야’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