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이름은 유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일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에 대해서는 듣고 있었지만, 그의 작품을 접해보지는 못했다.
그저 관심만 가지고 있던 작가였다고나 할까..
그런데, 이번 책의 제목은 묘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었다.
게임의 이름이 '유괴'라니..
왠지 신나기도 하면서 조금은 스릴있는 작품일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사쿠마 순스케는 광고 기획사의 프로젝트 매니저로 지금까지 자신의 경력을 잘 쌓아오면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런 그가 맡은 닛세이 자동차 프로젝트가 갑자기 무산된다.
그리고 그 프로젝트를 다시 회사가 맡기 위해서 매니저의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한다.
그것을 지시한 사람은 닛세이 자동차의 부사장 가쓰라기.
지금까지 잘 해왔다고 생각했던 사쿠마는 술에 취해 가쓰라기 부사장 집 근처를 배회하다가 우연히 담장을 넘는-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나오는- 여자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 여자의 뒤를 쫓다가 접근하여 그의 인적사항을 알아낸다.
바로 가쓰라기 부사장의 딸, 주리.

주리는 자신의 가쓰라기 부사장 애인의 자식이라며 자신이 집안에서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고 있고, 그것을 견디지 못하고 가출을 결행했다고 말한다.
그런 그녀와 프로젝트 매니저 교체를 통보받은 사쿠마는 둘의 공통의 적, 가쓰라기 부사장에게 위협을 가할 수 있는 게임을 하기로 한다.
바로, '유괴'이다.
자신의 발로 집을 나온 주리는 돈이 필요했고, 사쿠마는 가쓰라기 부사장에게 복수를 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그들은 딸을 유괴했다고 하고 가쓰라기 부사장으로부터 3억엔이라는 엄청난 돈을 받으려고 한다.
광고기획자의 치밀한 머리로 완벽하게 인질(?)과 돈을 교환한다.

이렇게 책이 끝나버리면 말 그대로 유괴에 대한 책이 될 것이다.
그런데 마지막 부분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이 반전은 앞에서 그토록 치밀하게 짜놓은 유괴 게임을 수포로 돌아가게 만들었으며, 게임을 진행한 사람은 사쿠마가 아니였다. 
누구였을까?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길 바란다.

반전을 보면서 '아, 이래서 사람들이 히가시노 게이고라고 하는구나'라고 생각했다.
아침 드라마와 같이 유치하지도 않고, 저녁 드라마같이 막장도 아닌 깔끔하고 빠른 전개와 마지막의 반전이 완전히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무겁지도,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은 적절한 무게감과 깔끔한 문체가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