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나에게 큰 울림을 준 '트리거'의 저자 마셜 골드스미스의 신작이다.
전작에서 그는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리의 자세도 바뀌어야 함을 강조했다.
그 책에서는 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와 같은 이론 중심의 이야기를 했기에 '구체적인 행동'을 원했던 독자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엇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독자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행동 제안을 알려주고 있다.

흔히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자가 살아남는다고 말한다.
지금의 시대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이 변화하고 있기에 적어도 그 변화에 맞춰 우리도 변해야 한다.
이는 성공의 요건이 아니라 생존의 요건이다.

그 변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하나씩하나씩 알려주고 있는 이 책은 일종의 자기가 직접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 북의 성격을 띄고 있다.
수시로 나오는 자신의 성향이나 행동, 마음에 대해 직접 기록을 통해 확인하게 함으로써 보다 더 진중하게 자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저자들의 경력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그들이 겪은 다양한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바로 우리가 실천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수시로 등장하는 케이스 스터디는 왜 이것이 중요한지, 어떤 효과를 낳을 수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우리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함을 보여준다.

현재의 나의 상태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변하고자 하는 이유를 명확히 하여야 한다.
그리고 혼자의 힘으로 변화를 이뤄내기 보다는 주위에서 나의 변화를 도와줄 사람을 찾아야 한다.
지금까지 내가 변하지 못한 이유는 나의 노력의 부족이기도 하지만 내 주위에서 나의 변화에 자극을 주고 응원해 주는 사람이 없어서이기도 하다.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는 나의 변화를 도와줄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다.

이러한 변화는 단 한번에 이뤄지는 것도 아니고, 또 늘 새로운 변화를 꾀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이런 변화의 선순환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지금의 나에 만족을 하지 못하거나,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면 이 책의 마지막 '라이프스토밍 테스트 100'을 먼저 해보길 권한다.
그렇다면 지금의 내가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