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페이퍼에 다른 곳에서 퍼온 야생화 사진을 몇 장 올렸는데 올린 그 날은 분명히 있었는데 담날 와서 보니 그림이 없어졌어요. 몇 번을 시도해도 같은 방식으로 없어지네요.

제가 뭘 몰라 그러는건지..

이런 서재를 처음 만들어 본지라 답답하기만 하네요.

그리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는데도 조금 지나면 로그아웃 되어있고, 글을 쓰다보면 지금도 그러는데 벙벙 거리면서 화면이 붕 떴다 가라앉았다(설명이 좀 이상하넹. 알아 먹으실라나?) 하네요.

아, 왕 짜증!

그리고 제 서재 상단에는 이쁜 그림 넣을 수 없나요? 다른 분들은 제목 바탕에 이쁜 그림 들어갔더구만..

그건 제가 넣어야 하나요? 어케 넣어야 하는지 가르쳐 주심 감사. ^^

한 가지 더.

음악 파일을 계속 펌해서 내 서재에  차곡차곡 쟁여 놓을 수 없나요?

음.. 그러니까 제가 페이퍼에 '음악감상' 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하나의 음악을 갖다 놓고, 또 하나를 갖다 놓고 하니까 얼라리요~~ 음악이 줄줄줄 짬뽕이 되어 나오네요. 그러다 지금 이 밤에 들어와 보니 처음 등록 시켰던 음악은 아예 소리도 안 나고.

이곳은 원래 서재에 음악을 올려 놓을 수 없는 건가요?

다른 블로그처럼 말예요. 아, 모르는 것 투성이라 답답하네요. 얼릉 답 좀 주시지.....

혹시나 싶어 들어왔더니 역시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4-08-09 1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하늘거울님.
로그아웃을 하지 않으셨는데도, 자꾸 로그아웃이 되신다면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옵션 설정을 확인해주실래요? 메뉴의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여시고 '개인정보' 탭을 클릭해보세요. 그 중에서 '고급'을 클릭하시고 '자동 쿠키 덮어 쓰기'를 체크해주세요.

(아래 이미지를 크게 보실려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이미 '자동쿠키 덮어쓰기 허용'이 선택되어있으시거나, 그렇게 하셨는데도 같은 로그아웃 현상이 발생하시면 다시 연락주세요.

이미지를 올리셨는데도 안 나오신다구요? 음.. 네이버에서 퍼오신 이미지가 그렇습니다. 네이버에서 퍼오신 글과 그림이라면 일일이 그림을 경로를 지정을 해주어야한답니다. 일일이 네이버 블로그의 그림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두셨다가, 알라딘 페이퍼 쓰기에서 '이미지 올리기' 기능을 통해서 올려주셔야하는데, 상당히 번거로우실 겁니다.

음악의 경우에는 html 태그를 직접 만져서 '자동 플래이'가 안되게 해주셔야 한꺼번에 음악이 플레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html 소스를 보시면 <embed src="..... 로 되어있는 부분이 있는데, autostart=0 또는 autostart=false 라는 말을 넣어보실래요? 이 옵션이 들어가면 자동 플레이를 막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음악이 처음에는 나오다가 언제부턴가 안 나온다면, 이 음악의 소스파일이 없어졌거나 주소가 바뀐 거랍니다. 주로 다른 블로그에서 퍼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 블로그에도 가보세요. 그 음악이 나오지 않을겁니다. 음악파일을 이렇게 링크한 경우에는 소스가 조금만 변경되어도 그 소스의 주소를 링크한 모든 페이지에서 그 음악이 안 나오게 된답니다.

위의 로그아웃, 이미지, 음악 링크에 대한 안내는 알라딘의 서재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블로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거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지기 서재에서 물어주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