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샵 알라딘 지정택배사 변경 안내글을 보았습니다. 
변경 사항이 있으면 늦어도 1주일 전에는 공지가 되어야 하지 않는지요? 

알라딘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무엇이든지, 항상, 개선진행중 혹은 개선진행 직전에 공지를 갑작스럽게 올리고 
회원들이 항의하거나 문의를 하면 그때서야  이러이러 해서 작업중이다.. 라는 식으로 답변하는 못된 습관이
있는 것 같은데 왜 그러시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미리 미리 좀 할 수 없는지요?

주문자는 이미 정해진 배송비까지 포함해서 결제를 하였는데 편의점 아니면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라는 창 하나 띄우면 
되나요?   다른 택배사도 모두 2,500원이라는 택배가격 정찰제가 정해져 있나요?

사정상 편의점에 맡기기가 불가능하여 어쩔 수 없이 주문자분들께 배송이 1주일 이상 늦어진다는 안내를 드렸습니다. 
2010.3.19~3.22 일로 중지기간이 표시되어 있지만 그동안 알라딘 이용경험상 얼마든지 연장이 될 수 있는 문제라서 1주일  
이상으로 안내를 하였습니다. 

판매자 매니저 코너에만 공지를 하실께 아니라 중고샵 페이지 접속자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중고샵 클릭하면 
팝업 창 하나 정도는 띄워서 공지를 해야 하는게 맞지 않는지요? 

또한 지정택배사 신청이 금일부터 불가능하니 19일부터가 아니라 금일(16일)부터 이용중지로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1대 1로 글 남기는데 이 글을 1대 1 보다는 공개된 게시판에 올리는게 바람직하다 여겨 여기에 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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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재지기 2010-03-16 1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눈보라콘님. 알라딘 마을지기입니다.

중고 C2C 회수를 하는 알라딘 지정택배사 교체 작업 공지가 갑작스럽게 떠서 많이 당황하시고 화가 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기도 어려운 상태에서 이렇게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희도 원래의 일정은 3월말에 교체 작업을 하여 4월1일부로 새 택배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희 택배사가 3월 참고서 성수기 주문의 폭주로 인해 배송이 1~3일 정도 지연되고 있어서, 이 시기에 시스템 교체 작업을 하면서 회수 택배 물량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긴급하게 판단을 내렸습니다.

택배사 교체를 하게 되면 4일 정도 기존 택배사에서 물량을 받지 못하는 일이 불가피하게 발생을 하는데, 이번주에 인터넷서점 전체적인 성수기 물량 소화로 인해서 택배사가 제대로된 중고 회수 서비스를 못해드리는데 또 4월 마지막주에 불편을 끼쳐드려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한 것입니다.

저희로서도 최선이 아닌 최악을 피하기 위한 긴급한 조치라서 매우 가슴이 아픕니다. 아무쪼록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공지를 중고샵 상품페이지와 판매자매니저 2군데 페이지에 띄우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내일 오전에는 구매자나 판매자분들이 모두 보실 수 있게 조치를 하고, 기존에 주문이 되었으나 아직 발송이 안된 중고 주문이 있는 판매자나 구매자분들께 이메일 안내도 보내, 판매자-구매자간에 불편한 오해가 없으시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좋은 의견주신 점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사과드리겠습니다.
혹시 저희 고객센터에서 도와드릴 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서재지기에서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눈보라콘 2010-03-22 00:17   좋아요 0 | URL
지정택배사 회수신청 접수 재개 시점은 3월22일 0시(월) 접수건 부터 입니다

라고 공지되어있지만 역시나 약속시간을 어겻네요.
22일 현재 0시 13분입니다. 택배픽업요청이 여전히 안됩니다.
밀린 주문건에 대해서 빠른 픽업요청을 하려고 잠을 안자고 기다렸으나 역시나 알라딘을 믿은게 잘못이네요.
언제부터 정상화가 될런지.. 참..
택배호출 지연으로 인한 자동주문취소에 대해서도 알라딘에서 책임을 지셔야 할 것입니다.

눈보라콘 2010-03-16 2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지내용중에

"해당 기간 중 혹시라도 잘못 접수하신 지정택배사 회수신청은
저희 고객센터에서 임의로 <편의점위탁>으로 변경해드릴 예정입니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임의로"이 부분도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알라딘 지정택배와 비용이 비슷한 우체국 빠른등기로 보내려고 하였으나 구매자분이 입금한
배송비와 차액이 발생하는 번거러움이 생길 수 있어서 차라리 택배사 변경이후에 배송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임의로 변경하지 말아주시고 말씀하신대로 안내메일 발송을 필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항은 1대 1로 글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