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블로거들이 알라딘 서재 외에 외부 블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라딘 서재가 책과 리뷰에 최적화된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책에 관한 내용 말고도 쓰고 싶은 주제가 많으니까요.

알라딘이 TTB라는 기능을 제공해줘서 외부 블로그에 책과 리뷰글을 쉽게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지만,

상품페이지에 TTB를 작성하면 알라딘 서재에 등록이 안되고, 서재에서 리뷰를 작성할 경우에는 외부 블로그에 등록을

할 수 없어 불편함이 있습니다.

상품페이지의 TTB 작성과 서재의 글쓰기 기능을 통합하여 원한다면 양쪽에 모두 등록이 가능하도록 통합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쪽에 모두 등록됨으로써 인터넷 자원 낭비가 된다고 생각되면 어느 한쪽이 다른 쪽을 참조하도록 하든가...방법이 있겠지요.

보다 많은 서재 글들이 보다 많은 인터넷 세상으로 나가 알라딘의 발전과 번영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8-01-17 0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의견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알라딘 내에 있는 서재와 외부의 TTB의 관계를 잘 정리하는게 앞으로의 지속적인 과제로 생각됩니다. 말씀해주신 TTB 글 작성시 서재에도 한번에 등록되는 서비스도 좋은 방법인 것 같고요.
다만, 시행하는데 기술 지원 밑 제도 정비가 필요하므로 당장 실현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보다 좀 더 수요가 발생할 경우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