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리뷰를 정리하고 있는데
제가 저번에 페리페라 마이스킨 팩트, 를 구매했는데 구매자 마크가 없다고 해서 알아보셨더니, 시간 차가 있다고 하시길래
그런 줄 알고 봤더니 여전히 구매자 마크가 없는 거에요. 그래서 이상해서
제가 직접 주문/조회 카테고리에 가서 클릭을 했더니...구매했던 페리페라~팩트가 제가 리뷰 올렸던 그 카테고리가 아니고 (제가 리뷰 썼던 페리페라 팩트는 리뷰가 85개인가? 그렇게 달린 제품)
 리뷰가 3개인가, 4개밖에 없는 또 다른 페리페라~팩트더라구요. 같은 상품인데, 상품 카테고리가 달라서......구매자 마크가 없는 거더라구요.

또 찾아봤는데 SK 카라 팩트도 그렇더라구요. 3월에 구매해서 리뷰 썼는데
지금 가보니 구매자 마크가 없어서, 다시 주문/조회 란으로 가봤더니 제가 주문한 상품은 많~~이 리뷰 달린 팩트가 아니라
리뷰가 1개 있는 또다른 sk 카라 팩트더라구요. ^^ 그래서 구매자 마크가 없었던 거라는 거기에는 다시 리뷰 써서 달렸어요.

같은 상품이 여러 개 올라올 수도 있는 건가요? 일부러 그러신 건데 제가 잘못 찾아 올린 건지
어차피 같은 상품인데 하나의 카테고리로 파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요. 후기도 분산되지 않을 텐데..
저만 잘못 찾아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판매할 때는 하나만 올려도 되지 않을까, 해서요.

수고하시구요. 좋은 밤 되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7-11-05 0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아르카디아님
알라딘의 상품 가운데, 특히 기프트나 화장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같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isbn (상품 코드)가 바뀌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월에 판매하던 제품과 11월에 판매하던 제품에 공장에서 패키지로 묶이는 증정품이 서로 다르거나 하는 경우도 그렇구요, 또는 판매자가 서로 다른 경우에도 다른 isbn을 사용해서 알라딘 시스템상 리뷰나 구매자 체크를 함께 사용하지 못하는 유감스러운 일이 있습니다.
매우 안타깝지만, 구매자 아이콘이 붙으려면 구매자평이나 리뷰를 써 주실때 구매리스트에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ㅁㅁㅁㅁ 2007-11-05 12:06   좋아요 0 | URL
아..그렇구나~ 무슨 말씀인지 알았어요 ^^ 주문/배송 조회란으로 가서 클릭하는 게 제일 수월스럽겠네요. 감사하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