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추천활동과 관련해서 몇 가지 문의드립니다.

1. 이주의 리뷰 선정에 추천하기가 주요한 기준이 되는 것으로 공지하셨는데요. 그렇다면 최근 날짜의 리뷰를 추천해야하는 것인가요? 반면, 공지에는 구석구석 숨어있는 보석같은 리뷰를 추천해달라는 의미의 글도 있는데, 그렇다면 어느 날짜에 올라와있는 리뷰든 상관없다는 말인지요? 헷갈립니다 ㅠㅠ

2. 책 소개글 끝에 달려있는 리뷰들 중에서 추천하기를 누르면 큼직한 추천마크가 붙으면서 카운트가 올라가는데, 리뷰어의 블로그에 들어가서(최근서재글을 따라가면 자동으로 블로그로 들어가니까요) 추천하기를 누르면 추천마크가 붙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가요? 혹시나 해서 시험삼아 같은 글을 이쪽 저쪽에서 추천하기를 눌러봤더니, 책 페이지에서 추천한 경우만 추천마크가 붙더라구요. 그렇다면 혹시 추천마크가 붙는 추천활동만 서포터즈 활동으로 카운트되나요?

알려주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07-08-07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서재지기입니다.
1. 특정 시기에 작성된 마이리뷰만 골라 추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 올라온 리뷰를 찬찬히 읽는 걸 좋아하시면 최근 리뷰를 위주로 추천하시고, 알라딘 사이트를 돌아다니시면서 좋은 리뷰를 찾아 내는 걸 좋아하시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주의 마이리뷰는 매주 선정되는 것이므로 해당 주에 작성된 리뷰 가운데 선정됩니다. 그리고 이주의 마이리뷰를 추천수만 가지고 선정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8월까지는 기존대로 알라딘에서 선정할 예정이고, 선정 방식은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2. 상품 페이지에서 읽으신 리뷰를 추천하는 것과 서재에서 읽으신 리뷰를 추천하는 것에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서재는 다분히 개인적인 공간이어서 추천수 표시를 크게 하지 않을 뿐입니다. 어디에서 추천하시든지 추천수는 동일하게 올라갑니다. 물론, 같은 리뷰를 두 번 추천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