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A가 B 서재에 글을 쓸 경우
1. 즐겨찾는 서재 브리핑에는 B의 닉네임이 뜹니다. 일례로 현재 서재지기님 서재에 글 쓰시는 분들이 상당히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제 브리핑에는 모두 '서재지기'라고 뜨고 있습니다. 글을 클릭해 들어가면 쓴 사람 이름은 오른쪽 귀퉁이에 겨우 걸려 있습니다. 차라리 예전처럼 즐겨 찾는 서재 브리핑에는 쓴 사람 이름이 나오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2. 역시 같은 상황에서, A의 글을 B가 읽을 때는 추천을 할 수가 없게 바뀌었네요? 서재지수에 영향을 미치니 바꾸신 건가요? 아님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요? 어쨌든 전 서재지수는 모르겠고 글쓴이의 글을 추천하는 데 관심이 더 많은데요, 저 같은 이를 위한 대책은 없으신가요?
+ 제 서재에서는 '먼댓글'을 사용하지 않는데, 먼댓글을 허용하는 서재에 오면 제 글도 자동으로 먼댓글이 허용되네요? 이게 싫을 경우 다른 사람의 서재에 글 올리지 말아야 하나요? (이를테면 바로 지금과 같은 경우)
(다른 용건)
3. 지난 주던가 지지난 주던가 지기님 앞으로 메일을 보냈었는데, 바쁘셔서 그런지 확인들을 안 하신 것 같더군요. 저를 별로 노출하고 싶지 않거나 (지금도 내키지 않는데 또 답변 없을까 봐 게시판에 쓰는 겁니다) 지기님과 1:1로 말하고 싶을 때는 메일을 사용해 왔고, 앞으로도 그러고 싶은데요, 제가 많은 걸 바라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