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수영장 수박 수영장
안녕달 글.그림 / 창비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수박 수영장>은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이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켜주는 좋은 그림책이다. 이름에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이 '지금처럼 햇볕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날, 아이들이 커다랗고 시원한 수박 속에 들어가 수영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즐거워할까?'라는 신사는 상상이 그대로 그림책으로 구현되었다. <수박 수영장>을 읽으면 그야말로 동심으로 돌아가 신나는 상상을 한 느낌을 받는다.


책이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어느 한적한 시골 마을에서는 해마다 여름 햇볕이 한창 뜨거워지면 '수박 수영장'이 개장한다. 엄청나게 큰 수박이 "쩍" 하고 반으로 갈라지면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논일을 하던 아저씨들, 고무줄놀이하던 아이들, 빨래를 널던 아주머니들 모두 수박 수영장으로 모여든다. 커다란 수박은 수영장도 되고, 모래사장도 되어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각각 저마다의 형태와 방식으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즐긴다.


먼저 그림체 자체가 시원하다. 작열하는 태양, 붉은색의 아삭한 맛의 수박, 청량한 수박쥬스, 아이들의 웃음소리, 시원한 소나기, 붉은 노을, 밤의 반딧불이 등 여름을 대변하는 이미지가 시원한 그림체로 표현되어 있다. 그러면서 여름의 정취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제는 <당근 유치원>이나 <할머니의 여름휴가>, <눈아이> 등으로 동심을 대변하는 그림책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안녕달 작가이지만 본 도서가 안녕달 작가의 첫번째로 펴낸 그림책으로 알고 있다. 가족에 대한 애정과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연대의 시선이 담겨 있는 <수박 수영장>은 아이와 함께 읽기에는 물론 성인들도 여름의 추억과 정취를 되살리며 읽기에 너무나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