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 클루거의 홀로코스트 생존기, Still Alive. 

여기서 클루거는 친구를, "지고 있던 짐을 내려놓고 같이 검토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정의한다. 


어제 뭔가 찾다가 저 책 읽고 남긴 한 문장(단 한 문장) 발견. 

오 친구의 정의로 좋고 My Dinner with Andre에서 "내가 지옥을 통과하고 있다면 내 친구에게 비슷한 경험이 있을지 

궁금할 것 아닌가" 월리의 이 명대사와 강력히 공명한다고 생각했다. 


이어서 이곳의 야만에 대해 뭐라고 쓰려다가 

내가 하고 싶은(싶을) 얘길 나보다 1만배는 더 잘하고 있는 

모르는 사람의 계정 우연히 발견. 트위터였는데 (알라딘이었다면 계정 발견했다고 쓰지 않을 것같다) 

앉은 자리에서 모든 트윗을 읽었다. 


상상 친구. ;;;;;; 

;;;;;;;;;;;;;;;;;;;;; 


그리고 나는 아무 말도 안해도 되니 

여기서 줄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