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자 시리즈 세트 - 전3권 - 수확자 / 선더헤드 / 종소리 수확자 시리즈
닐 셔스터먼 지음, 이수현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음이 사라진 세상에서 죽음을 선사해야 하는 수확자들!! 설정만으로도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수확자 시리즈>를 드디어 완독했습니다. 한 권당 엄청난 분량을 자랑하지만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을 정도로 무척 재미있었어요. 수확자로서의 의무, 수확자로서의 권리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인 선더헤드의 고뇌, 평범한 사람들의 입장을 다각적으로 다루고 있는 깊이 있는 작품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정의로운 수확자인 패러데이와 마리, 신참 수확자인 시트라와 로언 VS 수확을 즐기는 사악한 수확자 고더드의 대결 구도를 기본으로 작품이 진행되지만 층층이 쌓여가는 이야기 속에서 죽음과 삶에 대한 통찰을 이끌어내는 작품이라고 평가하고 싶어요. 등장인물 모두 입체적이지만 특히 마지막 권인 [종소리]에서 드러난 음파교인 아스트리드의 신념 앞에서는 그만 저도 감탄하고 말았습니다.

 

등장하는 인물들, 설정된 구도에 모두 우연은 없습니다. 어쩌면 작가가 작품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전부 머리속에 계획하고 글로 옮긴 것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딱 맞아떨어지는 장면들이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나무랄 데 없을 정도로, 근래 읽은 SF 중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닐 셔스터면의 다음 작품은, 그게 어떤 설정이든 무조건 읽으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