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 - 최초의 인물기반 세특·수능 통합 전략서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2
한승배 외 지음 / 진로N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교학점제를 필두로 최근의 입시 방향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정시러, 수시포기 등 수능에만 올인 가능했던 현재 대입과 달리
2028 이후에는 수능 뿐 아니라 학생부를 아예 포기하기 힘든 제도로 입시가 변모합니다.
탐구 능력을 평가하는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시기에 대한 대응을 위한 단비같은 안내서,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를 강추하고 싶어요.
1권은 인문사회, 2권은 수학과학 분야입니다.





학생부 중요한데 수능도 포기할 수 없는 우리 아이들.
챙겨야 할 것이 너무 많은데 시간은 모자라니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수능과 학생부를 동시에 아우를 탐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탐구 활동 가이드라인이 절실합니다.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2>는 수학 및 과학과 관련된 교과서속 40명의 인물을 소개합니다.
이들의 업적과 성과를 활용하여 탐구 활동서를 준비하고 세특 작성의 실전을 도와주는 정말 알찬 내용이에요.

어떤 분야로 교과와 연관이 되는지 '연계 탐구 주제'와 '탐구 설계 예시', '교과 연계 탐구활동'을 통해 내용을 살펴볼 수 있고, '독서 연계 탐구활동'에서는 추천도서 목록과 연계 탐구 활동의 가이드를 주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나 주제에 대한 도서를 직접 읽고 탐구 주제에 대한 독후감이나 보고서를 준비하기에 넘 좋을 것 같아요.
꽤 두껍고 큰 책인데 관심있는 인물에 대해 발췌해서 참조하면 학기중에 활용하기에도 넘넘 강추일 것 같네요.
대입 준비를 위해 주변에도 많이 추천하고 싶은 책,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플러스 2>입니다.




#세특수능통합전략서 #대입준비 #교과역량 #인물이해력 #탐구설계
#수능대비 #교과서속인물로완성되는세특플러스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