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
황재수 지음 / 북랩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연금으로는 노후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말, 한 번 쯤은 다 들어보셨을 겁니다. 취업을 하고,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교육을 시키고, 분가를 시키고.... 우리 일생에서 돈 들어갈 일이 이렇게도 많은데,, 미리 준비해 놓지 못해 은퇴이후 돈에 쪼들려 생활하게 된다면 너무 서글플 것 같네요.

통계청이 발표한 최소 노후생활비용은 183만원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여가활동비 등을 포함한 적정 생활비용은 264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이 독립시키고 최소한 1년에 1번은 해외여행도 가고, 매월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니고, 문화생활도 좀 하고, 손자손녀 용돈도 주고... 이러려면 은퇴부부 최소 월 264만원은 있어야 한다는 말이죠 ㅎㅎ 그런데 국민연금만으로는 이 금액을 확보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벌 때 열심히 퇴직자금을 마련해둬야 하는데, 그 중 한 방법이 개인연금입니다.


많이 부으면 많이 받는 건 당연! 저자는 이런 당연한 방법 말고 똑같은 금액을 적립했을 떄 좀 더 효율적으로 많이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책이 술술 읽힐 정도로 쉽지는 않습니다 ㅎㅎ 그래도 나에게 도움이 될 팁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열심히 읽었습니다. 보험이나 연금 등의 가장 큰 손실은 아무래도 사업비로 나가는  고정금액입니다. 똑같이 20만원을 적립하더라도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사업비 차감이 달라진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죠^^;;


이 책은 20개의 연금최적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월납입금액 정하기, 추가납입으로 무임승차하기, 납입기간 정하기 등 최적의 연금을 받기 위한 세팅 방법부터 두가지 형태의 연금 콤비네이션, 연금개시시점 등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팁이 가득한 책입니다. 두께도 두껍고 내용도 쉽지 않아서 꼭 정독, 다독을 권장합니다^^

저도 한 번 읽었지만 여러 번 더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연금최적화 2019-06-01 0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 번 읽으시고, 또 읽으신다니 집필자로서 이 보다 더 기쁜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역대급으로 쉽게 쓴다고 노력을 하였는데, 관련이 있지 않은 분들이 보셨을 때 어려운 점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다시 읽어 보시면 반드시 이해하기가 어렵지는 않음을 확신합니다.
소액으로, 남들 하는 것처럼 말고, 개인연금상품을 최적화 시켰을 때, 생각 보다 많은 효과가 일어나게 되며, 후반부로 갈 수록 그 효과는 점점 조금씩 무섭게 커지게 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고, 최적화 금융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by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