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년생 ㅣ 순정만화 X SF 소설 시리즈 2
듀나 지음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24년 8월
평점 :

1990년대 대한민국 순정만화 붐을 일으킨 정말 센세이셔널한 작가를 꼽자면 단연 1위로 꼽고픈 작가가 있습니다.
워낙 여러 작가님들이 너무도 좋은 작품들을 내놓았던 시기였는데, (이 떄를 생각하면 정말 행복한 학창시절이었습니다^^) 신일숙님의 1999년생의 반전은 정말 모든 순정만화인들을 충격에 빠뜨렸던 충격적 사건이었죠.
저는 그 당시 월간지 르네상스를 매달 보고 있었는데 그 달의 그 내용은 정말로 그당시 순정만화의 공식을 깨뜨린 파격 그 자체였습니다.
이제 그 시절 그 작품을 회고하며 SF소설가들이 새롭게 써내려간 작품들이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두번째 시리즈, 듀나 작가님의 <2023년생>입니다.

사실 이 작품은 <1999년생>을 읽지 않았던 독자들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물론 <1999년생>을 알고 있다면 좀 더 이해가 빠를 수 있겠지만요.
20세기말부터 시작된 외계인과 에스퍼들과의 전쟁은 2040년대가 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투로 캡틴을 잃은 가루다팀의 새 캡틴 비키는 팀원들과 약 39광년 떨어진 그물자리 제타2로 보내지게 됩니다.
외계인의 고향이라고 추정되는 그 곳을 탐사하려는 목적으로 보내지게 된 가루다팀은 떠나기 전에 1999년생의 주인공 크리스탈을 만나게 됩니다. 정수정 교수님(크리스탈이 교수님이라니... 그리고 나이가 40이 넘었다니...)과 팀원이었던 기버도 나오니 괜시리 반가웠습니다.
워프를 통해 지옥에 도착한 가루다팀. 그 곳에서 어떤 걸 알게 될까 궁금해하며 독서를 이어갔습니다.
새로운 이야기이면서 또 1999년생과 연결되지 않을 수 없는 흥미로운 <2023년생>.
원작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낸 작품이었는데요.
그 시절 순정만화의 추억을 느끼며 지금 읽어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SF순정만화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순정만화 #SF소설 #2023년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