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 - 개념부터 시장의 흐름까지 쏙쏙 이해되는 경제 공부 쓸모 있는 공부 1
석혜원 지음, 신병근 그림 / 풀빛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대에 맞는 책을 읽어야 이해가 잘 되고 독서에 흥미를 더 붙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쉬운 책은 지식과 문해력 면에서 도움이 안될 것이고, 어려운 책은 흥미를 빼앗고 지식 습득도 어려울 것 같거든요.

주식, 돈 등 경제에 관심이 많은 10대 아이에게 '쓸모있는' 경제학 공부를 도와줄 수 있는 책,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 흐름, 쟁점, 적용 등 4장으로 나누어 경제학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은,

'왜 비쌀수록 잘 팔릴까?', '환율은 어떻게 결정될까?',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와 같이 궁금증을 유발하는 짧은 소제목으로 화두를 던지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아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남겨주고 있네요.

일단 10대 아이들이 읽기에 재미있고 술술 넘어가지만 또 마냥 쉽지많은 않은 내용들이라 지식습득과 문해력 향상 면에서 딱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어도 좋고, 본인이 관심가는 제목 먼저 읽어도 지장이 없을 것 같아요.






수능이나 학교 시험 비문학 지문 중에서 어려운 것 중 하나가 경제 관련 지문인데요,

경제 지식과 함께 문해력을 키우기 정말 적합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학교 수업시간이나 뉴스 등에서 들어보거나 배운 내용을 일상과 연관지어 경제학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핵심 경제 이론을 시각적인 삽화와 함께 매우 깔끔하게 정리해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정리하기에도 넘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경제학 이론을 통해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선을 기르고 나의 의견을 키워주기에도 너무 좋은 책, <세상에서 가장 쓸모있는 경제학>입니다.



#경제학 #세상에서가장쓸모있는경제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