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리를 깨우치는 영문법 - 딱 한 권으로 암기 없이 영문법 완성하기
이동현 지음 / 넥서스 / 2024년 3월
평점 :

암기없이 딱 한 권으로 영문법을 완성할 수 있다면?
영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어렵게 배웠기 때문이다?
한국인 대다수가 짧게는 중고등 6년, 길게는 10년까지 영어와 영어문법을 배웁니다.
그래도 어렵고 암기할 것이 많은 문법 학습인데요.
암기없이, 쉽게 영문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컨셉은 암기보다는 '이해'인데요, 암기를 해야 하더라도 이해를 한 뒤에 암기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공부, 게다가 외국어를 배우는데 마냥 쉬울 수 만은 없을 것 같거든요.
하지만 좀 덜 어렵게, 덜 암기하며 공부할 수 있다면 쌍수들고 환영할 상황입니다.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넥서스의 <원리를 깨우치는 영문법>은 개념 설명이 매우 쉽고 풀어 서술하는 방식이라 편안합니다.
쉽게! 예문으로! 반복! 이 한권으로 끝내봅시다.

책의 구성을 보자면~
20여 개의 필수 문법을 총망라하고 있어서 초중등 아이가 처음 문법을 배울 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다지 두껍지 않은 책 한권에 20개의 문법을 총망라해 설명하려면 아무래도 기초적인 내용이 위주가 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지요.
예전에 배울 때 어려웠던 수동태나 가정법 등은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지도 궁금했습니다.
무조건 암기를 지양하고 문법의 원리를 생각해볼 수 있는 구성이 첫 접근자들에게 참 좋은 시도일 것 같습니다.
풍부한 예문을 이용한 쉬운 설명도 이해도를 높여주는 방식이고 글 자체도 어렵지 않아서 초등 첫 문법책으로 또는 중등 아이가 공부하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발췌해서 읽어볼 수 있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이 책 딱 한권으로 영문법을 완성한다기 보다는, 이 책으로 기초 개념을 잘 닦고 추가적인 보완을 해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