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학습 멘탈리스트 - 우리아이를 시험천재가 아닌 인생천재로 키우는 옵티마 모델
이선희 지음 / 자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 좀 한다면, 공부 좀 하려면 많은 엄마들이 대치동으로 갑니다.

대치동에서는 유치원 때부터 중고등 선행학습을 하고 의대를 준비한다고 하죠.

대치동에 가지 않는 또는 가지 못하는 엄마들은 왠지 모를 자책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내 아이가 따라가지 못하고 또 필요하지 않더라도 아이에게 최고를 제공해주지 못한 엄마들은 죄책감 플러스 초조함을 많이 느끼는데

저도 요즘 약간 그런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사춘기라 예민해지고 거칠어진 아이의 학습 멘탈을 잡아주는게 요즘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심리상담센터 멘탈코치와 영재코칭센터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선희 소장님은 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치동에 가지 않아도 대치동의 성공적인 학습모델을 잘 가져와 내 것으로 이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메타인지, 학습유형 그리고 부모 역할 3개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사춘기 아이와의 관계에 고민하고 있는 저에겐 '부모 역할'에 대한 조언과 내용이 크게 맘에 와 닿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평소에 아이와의 대화나 태도에 대해서도 한 번 더 고민하고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국 입시라는 긴 터널을 통과하기 위해선 아이의 공부 방법과 멘탈 관리가 중요한데 아이와 부모의 유대감을 높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에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해야할 공부는 많고 시간은 부족하게 되는데 친구들과의 관계도 힘들어지는 와중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소설이 아닌 지침서는 한 번 통독하고 두 번째는 발췌독을 하고 있는데 이 책은 필히 꼼꼼히 한 번 더 읽어봐야 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