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9 - 입체 도형에서 풀러렌과 축구공의 신비까지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9
정완상 지음, 김민 그림 / 성림주니어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고 짐을 새삼 느낍니다. 초등 수학을 끝내고 중등 수학을 시작한지 좀 된 현재, 역시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은 차원이 다르네요. 초등때는 흥미롭게 수학공부를 하다가 중등수학을 하면서 힘든 부분이 나오기 시작하고, 이러다 수학에 대한 승미와 재미를 잃어버릴까 걱정이 되기도 하는 요즈음입니다.

어떻게 재미나게 접근하고 또 초-중-고로 이어지는 수학 개념의 흐름을 잘 잡아줄 수 있을지 고민하던 차에

성림주니어북의 <개념잡는 수학툰>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요즘 입체도형 겉넓이와 부피에서 좀 헤매고 있는 아이에게 <개념잡는 수학툰 9권: 입체도형에서 풀러렌과 축구공의 신비까지>를 권해 보았습니다.

전 20권 시리즈인 <개념잡는 수학툰>은 한 권이 140여 페이지인 얇은 편인 책이라 일단 분량면에서 부담이 없는데요.

각 권에서 다루는 초-중-고 수학의 개념을 권두에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20권 시리즈를 갖추었다면 필요한 부분을 그때 그때 꺼내서, 아니면 필요한 권부터 구매해서 읽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제별 GAME과 관련된 판타지 수학툰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첫 페이지부터, 문답식으로 구성된 개념 설명 본문, 또 본문을 잘 이해했는지 다시 한 번 정리하는 개념 정리 퀴즈, 그리고 관련 동영상 QR 강좌까지,,,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또 직관적이고도 일상적으로 수학의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한 부분이 역력한 책 <개념잡는 수학툰>.

또한, 학생과 선생님이 수업하는 듯한 문답식 해설을 읽음으로써 요즘 수학 트렌드인 '문장제' 수학을 대비할 수 있는 구성이 인상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가볍게 술술 읽어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이해하게 되고,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상황에 대한 해답을 스스로 도출해 볼 수도 있는 <개념잡는 수학툰>. 초등학생 뿐 아니라 중학 수학 입문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