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곤충 슈퍼 대도감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1
이수영 지음, 남상호 감수 / 글송이 / 2019년 2월
평점 :
어릴수록 도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시각적으로 자극이 되는 선명한 색상,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 글밥이 많아도 나이대에 따라 취사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다양한 도감을 접할수 있게 도와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도감을 구비하려 노력한 결과 저희 집에는 동물도감, 식물도감 등 꽤 많은 도감을 갖고 있어요. 그런데 곤충 특화된 내용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곤충 대도감을 구비하게 되었네요^^
우리나라 곤충 150종이 총집합된 책을 소개합니다. 우리 나라에 곤충이 이렇게 많았나? 하고 처음에는 생각했지만 전체 곤충류를 생각해 봤을 때 150종류면 그리 많은 것도 아니겠더라구요. 암튼 다양한 곤충들을 그 종류별로 한 권에 묶어낸 이 책은, 궁금한 공충이 있다면 직접 찾아보기에 최고인 책이에요. 생생한 사진이 가득하며, 곤충 무리별로 묶음 구성을 해 놓아서 아이들이 곤충 종류를 구분하기도 편해요. 한 장에 곤충 하나씩, 보기도 딱 편한 구성이죠.
실제로 페이지를 살펴볼까요? 페이지 상단에는 곤충의 이름과 학명, 또 어떤 목에 속하는지 구분하고 있어요. 호랑나비는 '나비목'이네요. 그리고 선명한 호랑나비 사진이 한 페이지 꽉 차게 나와요. 호랑나비의 특징-왜 호랑나비라고 부르는지 설명합니다. 날개길이. 활동기. 탈피. 사는 곳 등이 나와 있고 곤충상식도 함께 수록! 다음 페이지에는 호랑나비의 한살이를 보여줍니다. 이 부분도 그림이 아닌 선명한 실사를 통해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실제로 보는 듯한 간접경험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유아들부터 초등생까지 충분히 오래도록 활용가능한 곤충도감 <최강왕 곤충 슈퍼 대도감>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