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웅 출동! 광대한 땅을 구하라! - 북아메리카 편 ㅣ 세계 속 지리 쏙
김영미.문상온 지음, Tic=Toc 그림 / 하루놀 / 2018년 8월
평점 :
세계 지리와 문화를 스토리텔링식으로 보여주는 '세계속 지리쏙'시리즈.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 다양한 시리즈를 거쳐 이번엔 북아메리카입니다.
근데 표지가 좀 심상치 않아요 ㅎㅎ
북아메리카 대륙에는 미국과 캐나다가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우리에게 가장 많이 노출되는 나라임과 동시에 의외로 잘 모르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세계속 지리쏙 북아메리카 편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북아메리카대륙에 있는 대표적인 산맥, 로키산맥. 여기에 커다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그곳에 자리하고 있는 ‘신들의 정원’인데 이곳에는 신들에 버금가는 영웅들이 살고 있다고 해요. 이 영웅들은 북아메리카 지역 인간들의 세계를 내려다보며 그들에게 위기의 순간이 다가오면 가서 구해주곤 한다고 해요.
미국편의 주인공 태풍이. 고모가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게 된 고모를 따라 난생 처음 미국에 가게 됐어요. 미국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 영웅 ‘캡틴 부메랑’도 있어서 태풍이는 더욱 들떴지요.(신들의 정원에 사는 영웅들은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나봐요^^;;) 미국에 도착한 태풍이와 고모가 뉴욕 여행을 마치고 하버드 대학교가 있는 보스턴으로 이동을 하려고 하던 때, 엄청난 허리케인이 그들을 덮칩니다. 캐나다편도 똑같이 자연재해가 주인공 일행을 덮치게 됩니다. 그들은 위기의 순간에 그들을 구해줄 영웅을 기대합니다. 진짜 그들이 나타날까요?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 슈퍼 영웅들이 등장해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으며 이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북아메리카 대륙의 지리 정보가 아이들의 머릿속에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한 노력이 보입니다. 독자 연령대가 낮을수록 단순한 지식의 나열보다는 흥미와 지식이 자연스레 섞여서 습득될 수 있는 구성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세계속 지리쏙 시리즈는 그런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