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걸음 One Love
김명미 지음 / 스테이지팩토리(테이스트팩토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여행이란 모든 사람들에게 여유를 줄수 있고 잠시 삶의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다. 이책의 저자 역시 여행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일상, 소소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추억하면서 자신이 만난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해주려고 한다. 새로운 여행지 특히나 외국여행을 통해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인연은 더욱더 특별해지는 것 같다. 모든 것이 다르고 새로운 곳에서 만나는 세계속의 다양한 사람들은 우울안 개구리인 나를 세상밖으로 꺼내주는 것 같아서 좋고 또, 내가 보는 좁은 세상 이외에도 더 넒은 세상이 있다라는 사실을 알려주어서 좋은 것 같다.

 

나는 해외여행을 사회생활을 하면서 부터 여름휴가나 겨울휴가를 이용해서 몇 번 다녀왔다. 일상에서의 탈출이라서 너무 행복했고 내가 스스로 번 돈으로 떠나서 좋았고, 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특히나 여행이라서 너무 나도 좋지만 내 일상이 얼마나 고마운지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 같다.

 

여행을 떠나기전까지 그리고 떠나서 그곳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나에게 모든 인연이 되는 것 같다. 아마 저자도 나처럼 여행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이 여행속에서 가장 큰 행복을 얻게 해주는 것 같다. 자신의 여행의 추억 이야기를 하는데 글로 읽는 데도 행복함이 느껴지는 것 같다. 태국의 레인보우 게더링 여행은 새로웠다. 자연과 사람이 어루러져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에서 비롯되고 있었다. 사실 나는 레인보우 게더링을 처음 접해서 정신적인 충격이었다. 공정여행까지는 들어봤는데 레인보우 게더링여행은 여행자체의 뜻을 잘품고 있는 것 같았다. 자연과 함께 해서 그런지 여행지에서 만난 모든 사람들이 여유 있어보였고 나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 곳의 여행의 참석자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간절히 했다. (레인보우 게더링이란 매년 한 번씩 지구 곳곳에서 열리는 일시적인 공동체 모임입니다. 초승달이 떠오를 때부터 그믐달이 질 때까지의 한 달여 동안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자연의 품으로 들어가 조화로운 삶을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저자가 히피나 자연환경, 힐링, 공동체에 관심을 가져서 찾은 곳이 호주 님빈이다. 사실 나는 히피에 대해서 전혀 관심도 없고 관심을 가져볼 생각도 안했는데 님빈에서 만난 히피들의 보니깐 급 관심이 생기는 것 같다. 여행은 없던 관심도 생기게 하는 것 같다. 님빈에서 만난 사람들은 내가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달리 여유가 있어서 삶에 풍요로움이 있었던 것 같다.

 

책속 사진에는 모든 사람들이 웃고 행복해 하고 미소 짓고 있다. 그래서인지 나도 책을 읽는 내내 미소 지었고 또 행복해졌다. 여행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마음의 편안해졌고 마음의 여유까지 가질수 있는 것 같았다. 나역시 여행을 하고 나면 약간의 허전함이 남지만 여행을 통해서 만난 사람들과 추억은 일상속에서 내 마음 한구석을 따뜻하게 해주고 지금까지 없었던 여유를 가지게 해주는 것 같았다.  한권의 책을 읽었지만 나도 처음부터 저자와 동행한 여행자가 되어버린 것 같다. 책읽는 내내 많은 마음이 아름답고 순수한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자연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들도 만났다. 나는 저자와 함께 행복한 여행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