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 다이어트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비만 잡는 저승사자

SBS 스타킹을 통해서 숀리의 다이어트를 처음 접했다.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모습을 볼때 숀리는 그냥 보통의 다이어트 트레이너 같았는데 프로그램의 중간 중간 점검에서는 매일 다이어트 도전자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많이 놀랐다. 사실 나도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신청해야할 사이즈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도전자들 처럼 용기가 없어서 하지 못했는데 회가 거듭될 수록 날씨해져가는 도전자들을 볼때마다 나도 정말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고 직접 인터넷을 통해서 숀리가 운영하는 곳도 찾아보았다. 하지만 서울까지 내가 다니고 가기에는 너무 멀기도 했고 모든 것을 내려두고 가서 다이어트에만 집중하기에는 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이 있었다.

나는 최근에 들어서 진짜 마지막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단순히 음식조절과 런닝머신만으로 시작하고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줄지 않는 식욕과 줄지 않는 몸무게는 나 스스로를 지치게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숀리의 다이어트 책을 보면서 직접 숀리를 만나고 그의 프로그램에 참여 할수는 없지만 간접적으로나마 나도 할수 있을 것 같다라는 용기가 생겼다.

얼마나 완벽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식이요법을 바탕으로 할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돈이 들지 않고 살을 뺄수 있는 방법, 요요가 오지 않는 방법, 누구나 쉽게 맨손으로 따라 할수 있는 운동 방법등을 알려준다고 한다. 너무 기대된다. 직접 이렇게 다이어트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알려주거나 자신있게 장담하는 다이어트 책은 없었다. 이책을 통해서 정말 스타킹의 도전자들 처럼되고 싶다.


100일간의 슈퍼감량을 통한 스타킹 출연진의 기적의 다이어트 비결을 알려주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실제 출연자들의 인터뷰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나도 할수 있다’라는 용기를 주고 있다. 게다가 프로그램을 참여한 몇몇의 도전자들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진로까지 바꾸었다고 하니깐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처음에 힘들고 어려운 것이 있겠지만 그런 것들을 견뎌내고 참고 하는 모습이 위대해 보이기까지 했다. 

8주 슈퍼감량 프로젝트에서는 하루 15분, 주 6회에 걸쳐서  운동이  하루에  15분을 넘지 않도록 설계되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결합된 형태로 트레이너 없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1주에서 부터 8주까지 정말 열심히만 따라준다면 성공할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처럼 운동을 아예 못하는 사람들도 간단히 따라 할수 있어서 누구나 마음만 먹고 시간만 낸다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외에서 8주후 체중을 감량하고 난후에 요요방지 운동법도 알려주고 숀리의 다이어트 식단법, 이부자리 운동법도 알려주고 있다. 체중감량후에도 할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지속적인 다이어트가 될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지금 다이어트 4주차인데 다시 숀리의 다이어트를 따라서 8주를 정해서 시작해야겠다. 정말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성공하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책이 큰 도움이 되고 개인트레이너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