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했으면 돈을 벌어라
송영욱 지음 / 카르페디엠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무조건 따라하면 돈 버는 9가지 투자 원칙

나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가졌다. 하지만 은행 금리부터 시작해서 목돈을 만들수 있는 방법은 정말 착실하게 월급을 모아서 저금하고 그 저금을 통해서 목돈을 마련할수 있는 것이 제일이었다 .그렇게 하면 항상 제자리인 것 같아서 나도 주식방송을 보면서 부터 나도 모르게 증권사에 가서 계좌를 만들고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했을 때부너 아무것도 아는 것 없이 시작해서 인지 지금까지  나는 사실 주식에 대해서 거의 모르는 개미이다. 하지만 주식을 하면 할수록 너무 알아야 할 것들도 많고 주식에서 실패를 하고 돈을 잃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었던 것 같다. 

어떻게 보면 가장 쉽게 돈을 투자해서 많은 것을 벌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만큼 큰 위험 부담감이 따르는 것 같다. 나는 정말 주식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없어서인지 큰 투자손실을 보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큰 돈을 번적도 없는 것 같다. 단순히 수수료만 때고 내가 맛있는 음식한번 정도 사먹을 수 있을 만큼만 벌었던 것 같다. 최근에 코스피가 2000선을 돌파하는 것을 보면서 내가 투자했을 때 그렇게 높아야하는데 하면서 참 많이 아쉬워했다. 

나는 지금 잠시 주식에서 손을 때고 다시 들어갈때를 생각하고 있는 개미인데 이책을 참 잘만난 것 같다. 잘못된 투자습관을 알려주고 전반적인 주식시장에 대해서 전문가가 알려주니깐 참 좋은 것 같다. 아무 지식도 없는 나에게는 이책 한권이 스승이 되고 다시 주식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람들이 주식에서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과도한 기대 수익때문이라고 한다. 맞는 말 같다. 나역시 100만원을 투자하고 그이상의 수익을 바라기 때문이다." 개미는 기관과 외국인의 먹잇감이다. " 개인들이 기관이나 외국인보다 힘도 없고 자본금도 적기 때문이다. 그런데 개인들의 욕심은 기관이나 외국인을 훨씬 능가한다.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나는 이책을 통해서 제대로 주식을 통해서 수익률을 낼수 있도록 해야겠다. 

주식에 대한 9가지 원칙 투자의 목적, 투자 기간, 손절매 수준, 목표 수익률, 시장 추세, 업종 선별, 종목 선택. 매매 타이밍, 손실 방지를 통해서 주식에 대한 모든 것들을 차근 차근 설명해주고 있다. 정말 나와 같은 초보들이 보면 많은 정보들을 얻을수 있는 것 같다. 나는 단순히 매매를 할때에도 조금 올랐다고 생각하면 즉시 팔아버리고 마는데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통해서 어떤때 매매해야하는지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것도 배울수 있었다.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알고 있는 것들과 그리고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잘못 알고 있는 오류에 대해서 차근이 집어 가면서 알려주는데 생각보다 내가 너무 모르고 주식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라는 의문이 생길정도 였다. 주식은 공부하면 공부 할수록 어려운 것 같다. 쉽게 돈을 벌고 말겠다라고 뛰어드는 사람이면 실패할 확률이 많은 곳 같다. 

저자의 말대로 이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실패하지 않고 수익률을 낼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역시 이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주식시장에 도전해서 꼭 성공을 이루고 싶다. 천천히 내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다시 찾아가면서 많은 정보도 수집해서 꼭 더이상의 실패가 없도록 노력해야겠다. 오랜만에 시원하게 주식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을 만나서 좋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