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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 스티브 잡스를 움직이는 7가지 특별한 원칙
카민 갤로 지음, 박세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스티브 잡스를 움직이는 7가지 특별한 원칙
전세계 사람들 중에서 "스티브 잡스"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나 역시 연일 매스컴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이름을 듣고 그의 소식을 거의 매일 접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에 대해서 매일 수많은 뉴스를 접하지만 정작 나는 그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문득 궁금해졌다. 세계의 중심에 서 있는 "스트브 잡스"가 말이다. 단순히 내가 알고 있는 것이라고는 애플의 CEO라는 것 또 뛰어난 것들을 개발했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는 존경의 대상이 되고 있고 경이로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라는 것 정도가 전부이다.
올해 초 스마트폰 시장이 우리나라에서도 열리기 하면서 그의 존재는 크게 부각이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궁금해 했고 또 어떤 새로운 것을 들고 나올지 항상 그에 대해서 기대하고 그의 행동하나하나를 주시하고 있는 것 같다. 나역시 애플에서 나온 스마트폰을 보고서 신세계를 만난 것 처럼 신기했고 문득 우리 인간들이 우주를 정복하는것은 아닌가는 생각이 들정도 였다. 너무 나도 혁신적이었고 그런 것들을 세상을 하나로 만들어 버린 것 같다.
스티브 잡스는 아이맥, 맥북, 아이폰, 아이팟 그리고 애플패드에 이르기까지 지구상에서 가장 호기심을 끌어당기는 제품들을 만들어 냈고 앞으로도 수많은 제품들을 만들어 낼 것이다. 그는 애플의 공동 창업자로써 2010년 <포천>지는 스티브 잡스를 지난 10년을 대표하는 ‘세계의 CEO’로 뽑혔으며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불리우고 있다. 정말 그가 없었다면 지금 우리는 이렇게 많은 정보의 공유는 물론이고 세계화도 이루어지지 못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절실히 든다.
이책에서는 그런 스트브 잡스의 혁신을 이끈 일곱 가지 원칙을 알려주고 있다.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궁금해지고 우리 또한 그의 원칙을 통해서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실천할수 있다면 우리는 단순히 책을 통해서 그를 알고 배운다는 이외에도 나 자신의 발전도 함께 가져 올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잡스의 일곱가지 원칙
>>일(첫 번째 원칙: 좋아하는 일을 하라 )
>>비전(두 번째 원칙: 세상을 바꿔라 )
>>아이디어(세 번째 원칙: 창의성을 일깨워라 )
>>소비자(네 번째 원칙: 제품이 아닌 꿈을 팔아라)
>>디자인(다섯 번째 원칙: ‘NO’라고 1,000번 외쳐라 )
>>소비자 경험(여섯 번째 원칙: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라 )
>>스토리텔링(일곱 번째 원칙: 스토리텔링의 대가가 되어라 )
잡스가 아이패드를 개발한 본래의 목적은 요리를 하고, 영화 리부를 읽고, 공연 예매를 하고 , 소파에 누워 책을 읽는 등 일상생활속에서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있었다. 사실 나는 그에게는 우리와는 완전히 다른 유전자가 있어서 이렇게 뛰어난 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그는 단순한 것에서 부터 시작해서 계속 묻고 답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창출해내는 것 같다. 그가 만들어낸 뛰어난 것들은 그냥 나온 것이 아니라 그의 무수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수 있는 것 같다. 이책을 통해서 나는 단순히 스티브 잡스라는 한 인물에 대해서 배웠다기 보다 나아가서 애플이라는 거대한 기업에 대해서도 알수 있게 된 것 같다. 내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얻은 것들이 많은 책인 것 같다. 스티브 잡스는 이시대가 낳은 "혁명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대단하고 왜 그가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제품을 만들어 낼수 있는지도 확실히 느낄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