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루이비통을 버려라 - 명품보다 가치있는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이영숙 지음 / 새빛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품보다 가치 있는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사회생활을 하면서부터 소위 잘나가는 사람들을 만날수록 나도 그런 사람들처럼 성공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간절해지는 것 같다. 더구나 그런 사람들이 바로 내옆에서 학창시절 떡뽁이를 같이 나누어 먹었던 친구들일때는 축하도 해주지만 여자의 마음이란게 질투와 시샘을 어쩔수 없는 것 같다. 나도 그런 질투와 시샘을 하는 대상이 아닌 받는 대상이 되고 싶다. 하지만 보통의 월급쟁이 회사원이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고 나역시 전혀 모르겠다. 성공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런 방법을 따라서 나도 성공해보고 싶다. 막연히 잘살고 싶다에서 떠나서 정확한 목표의식이 있는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다. 

이책은 누구나다 성공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잘 읽어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줄 것 같아서 기대된다. 게다가 저자는 여성으로써 20년이 넘는 조직생활을 하면서 성공의 자리에 오른 인물로써 실제로 자신이 부딪혔던 크고 작은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하면서 리더가 가야할 소중한 경험들을 노하우를 후배 여성들에게 알려주려고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이다. 

대학 졸업후 처음으로 회사에 취직하면서 배우게 되는 사회생활을 통해서 조직은 스스로 일을 끝냈다는 점을 높이 사기보다는 얼마나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했느냐를 보고 성과를 판단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한다고 한다. 저자는 자신의 처음부터 현재의 위치에 있기까지의 자신의 회사생활을 이야기 하면서 사소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리더가 되기 위해서 우리들이 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대처를 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나 가치를 높이는 조언은 그 어떤 조언들보다 더 실질적으로 와닿는 것 같다. 아마도 저자도 긴 시간동안 회사생활을 해왔던 사람이라서 그런 것 같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보다 가치를 높이는 조언 인것 같다. 그중에서 p115 
*모든 변화의 첫 단계는 교육으로 시작된다.
*당신의 회사가 더 이상 새로운 것을 학습할 기회를 주지 않는 다면 과감히 그곳을 떠나라.
*당장의 성과는 당신의 현재 가치를 보장하지만, 교육은 당신의 미래 가치를 책임진다
*미래의 핵심 역량은 학습 능력뿐이다
.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을수록 저자는 자신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성공을 꿈꾸고 우리사회의 리더를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누구나다 열심히 하면 성공할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면서 자신이 했으니 누구나 성공할수 있다라고 말하면서 일반 직장인들에게 힘을주고 있는 것 같다. 나역시 저자의 그런 진심어른 충고로 인해서 나도 모를 자신감이 생겨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