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자마 스트레칭 - 슈퍼모델 에이미의 내 몸을 깨우는 아침 5분 파자마 시리즈
에이미 지음, 김태준.이현지 감수 / 비타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모델 에이미의 내 몸을 깨우는 아침 5분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대부분의 사람들을 물을 마시거나 씻는다. 하지만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기상후 5분 동안 스트레칭을 하면 하루가 가벼워 질 것 같다. 아직 내가 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침에 기본적인 스트레칭은 몸을 푸는 것과 같으니깐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 이책을 통해서 나 역시 매일 아침에 일어남과 동시에 밥을 먹었는데 이제부터라고 기상후 무조건 5분은 나의 몸을 위한 스트레칭을 한다고 생각하고 매일 하루에 하나씩 해야겠다. 

아침에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뇌와 근육으로 혈류가 흐르면서 근육이 깨어나고 온몸에 활기를 느끼게 된다고 한다. 벌써부터 생각만해도 몸이 가뿐해지는 것 같고 운동을 통한 신진대사가 잘될 것 같다. 그리고 매번 운동을 하겠다고 다짐하는데 항상 실천하는 것이 어려워서 포기 하고 마는데 이 스트레칭은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따라 할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작심 3일이상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누구나 일어나서 파자마만 입은 상태에서 그렇게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 할수 있는 것들의 스트레칭이 많으니깐 말이다.

아침 5분 스트레칭 효과
1.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행동반경을 넓혀주어 몸이 편안해진다.
2.척추와 골반의 변형을 막으며 바른 자세로 교정해주어 어깨통증 및 각종 신경기능장애와 여성형 질병을 예방한다.
3. 일상생활에서 쓰지 않거나 긴장의 연속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접질리거나 삐끗하는 등의 작은 부상을 방지한다.
4.가벼운 온동부터 격렬한 운동에 이르는 모든 종류의 운동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길러준다.
5.원활한 신진대사와 근력량의 증가로 칼로리 소모 능력이 향상되어 비만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일어나자마나 5분만 투자해서 산뜻한 하루를 시작할수 있고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좋고, 요일별로 스트레칭을 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자칫하면 지루할수 있는 운동을 매일다른 것들을 접하면서 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하루 하루 하는 운동이 기대되고 재미있어지는 것 같다. 그외에도 우리가 쉽게 일상생활에서 곧장 실천할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여유의 시간이 있으면 간단히 할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것 같다. 

우리는 일어나자마나 5분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짦은 시간을 통해서 스트레칭까지 한다면 정말 하루가 알차게 될것 같다. 기본적으로 나의 몸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나서 하루를 시작하니깐 하는 일에 있어서도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할수 있을 것 같다. 더불어서 5분의 스트레칭을 익힌다면 5분안데 모든 동작까지 끝낼수 있으니깐 그 어떤 운동보가 간편하고 하기 쉬운 것 같다. 

5분의 스트레칭은 순서대로 자세히 우리가 앉아서 따라 하기 쉽게 했고 그리고  Let's Break!를 통해서는 다이어트, 변비, 팩등 다양한 정보들까지 전해주고 있어서 운동하는 것과는 별개로 따른 정보들도 접할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보통 내가 궁금해 하고 있었던 것들이 다 나와 있어서 좋았다.  또, 이책을 통해서 5분씩 일어나자마자 운동도 하고 나의 하루중에서 5분이라는 시간을 잘 활용해서 하루를 가뿐하게 보낼수 있도록 해야겠다. 생각보다 스트레칭이 재미있었고 우리가 혼자서 책을 펴두고서도 따라 할수 있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