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멘토를 만나다 - 백만장자 멘토가 들려주는 17가지 성공의 열쇠
오세웅 지음 / 새로운제안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백만장자 멘토가 들려주는 17가지 성공의 열쇠

"여성을 위한 실천적 성공스토리"라는 문구에 나도 할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이책을 읽게 되었던 것 같다. 요즈음 같이 경제가 힘든 시기를 살아가고 있는 나로써는 언제나 "성공"을 이루고 싶어하고 꼭 그렇게 되기만을 말로만 바로고 있는 사람이다. 그런데 올해에는 말을 행동으로 바꾸어 보려고 한다. 그러던 찰나에 이책을 만난 것 같다. 지금 내가 내 능력으로 할수 있는 것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항상 성공 해야지 말만 하고 좌절이란 늪에 빠져서 허우적대고 있는데 이책의 멘토를 통해서 나역시 좌절의 늪에서 빠져나와서 "성공"을 이루고 싶다.

나와 같이 막연히 변화를 꿈꾸지만 출발점을 모랄 헤매는 20대 여성들의 위한 실천적인 행동강령이 나와있다고 한다. 또, 이책은 일본의 최고 부자 ’사이토 히토리’ 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를 바탕으로 했다고 한다. ’사이토 히토리’는 10년 연속 일본 고액 납세자 TOP 10 에 들었으며,  ‘긴자 일본 한방연구소’의 창설자라고 한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힘들어하던 유민은 줄곧 친하게 지내고 있는 동창 가희의 까페에서 M(Mentor)을 만나게 된다. 그러면서 자신이 지금 생활이 행복하지 않고 불행하다고 한다. M은 유민에게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과 성공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M이 알려주는 방법은 자신 스스로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유민은 M을 만나면서 부터 지루하고 힘든 회사생활에서 활력을 얻고 그리고 차츰 행복해진다. 그리고 가희는 문득 까페 장사가 신통치 않자 점점 자신이 가야할 방향을 잃고 새로운 꿈을 찾기 위해서 고민한다. 가희는 커피숍을 정리하고 대리점을 연다. M은 대리점을 연 가희애게 경영의 기초부터 일러주면서 가희가 장사꾼으로 성공할수 있도록 계속 충고를 해주면서 좋은 방향으로 방법을 제시해 주었고 시간이 지나서 가희는 성공의 길로 들어섰다.

M을 만나면서 나도 M과 같은 멘토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내인생에 있어서 이렇게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을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내 인생이 변할 것 같다. 하지만 다행이 나는 간접적으로나마 이책을 접할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책속에서 만난 M은 일상생활에서 내가 항상하는 부정적인 것들에 대해 바로 잡아주었다. 항상 회사생활에 있어서 불평불만만 가득하던 나에게 회사생활을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수 있게 해주었다.

좋은 말을 들으면 즉시 실행한다. 일단 ’운이 좋아, 운이 좋아’라고 외치는 것부터 시작하라.
당신의 웃음은 당신을 반드시 도와준다.
고마워, 고마워라고 말하면 고마운 일이 가득 생긴다.
밝은 얼굴이 사람들을 끌어당긴다.당신의 웃음이 세상에서 최고로 아름답다.
책을 읽지 않으면 버티기 어려운 시대다.
신은 극복할 수 없는 문제는 절대 내지 않는다.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은 바보, 말 그래로 바보이다.
사람을 성공으로 이끄는 계단이 있다면 바로 힘든 일이다.


나는 이책을 통해서 내가 성공으로 갈수 있는 방법을 조금은 알게 된것 같다. 누구에게나 쉽게 온다면 그것은 "성공"이 아닐 것 이다. "성공"은 노력하고 현재 생활을 충실히 한다면 언젠가는 우리가 모르게 곁에 와있을 것 같다. 그런날이 쉽게 오지는 않겠지만 이책을 통해서 남들보다 먼저 가는 길을 알았으니깐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