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한 가슴 -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100가지 질문 프로젝트
리즈 베스틱 외 지음, 강나은 옮김 / 홍시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100가지 가슴에 관한 질문
"착한가슴"이라는 말을 들었을때는 조금 숙쓰러웠다. 아직까지도 "가슴"이라는 것은 여자들에게 있어서는 꼭꼭 숨기고 싶은 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런 가슴에 대한 100가지 질문이라고 하니깐 궁금했다. 아마도 여자들이라면 이책에 대해서 궁금증이 100%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여자의 신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즈음 여성드르이 유방암 사망률도 증가하고 있으니깐 가슴에 대해서 잘모르고 있으면 아차..하는 순간에 자신에게 그런 암이 다가 올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자에게 있어서 가슴은 사이좋게 지내야할 신체의 한부분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속옷에 대해서 신경쓰고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곧장 바꾸어 버린다든지 하고 있다. 또 여성들에게 있어서 가슴은 스트레스의 한 요인이 될수도 있다. 작은 가슴, 큰가슴 둘다 말이다. 그래서 가슴성형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예전 같았으면 그냥 생긴대로 살지였지만 요즈음은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서 성형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책에서는 여자들이 살아가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기 위해서 평생 실천해야할 가슴에 관한 여러가지 방법과 실천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나역시 이런 가슴에 관한 책을 직접 읽는 것은 처음인데 내가 몰랐던 것들을 정말 많이 알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건강한 가슴을 위한 상식과, 임신과 모유 수유, 유방성형, 축소수술, 유방암, 유방암건진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한번은 들어봤을뻔한 것들 그리고 궁금해봤을 것 같은 것들이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고 내가 너무 몰랐던 것들에 대해서 알게 될까봐 걱정이 된다...
가슴에 대해서 여자들은 자신의 가슴에 만족하거나 혹은 불만족하는 사람들로 나뉘고 있다 하지만 싫고 좋다를 떠나 가슴은 우리몸에 있어서 건강해야하는 한부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책을 통해서 우리의 가슴이 우리의 몸에서 잘 있을수 있도록 많은 것을 배울수 있을 것 같다. 저자 역시 우리들에게 가슴이 최고로 건강하고 원활히 기능하돌고 도우려고 하고 있다고 말한다.
브래지어를 선택할때 대부분의 여성들은 확실히 자신의 치수를 모를것이다. 하지만 이책의 p.31에 나와 있는tip을 통해서 내몸에 꼭 맞는 브래지어 고르기를 통해서 고를수 있다. 나 역시 다시 내 브래지어 치수를 알수 있는 유용한 정보였다. 또, 체형별 브래지어 선택법까지 있어서 정말 브래지어에 대해서 그냥 가슴을 가리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던 사람들이 꼭 알아야할 정보들인것 같다.
그외에 내가 한번쯤 살아오면서 생각했었던 가슴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속시원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리고 여자라면 언젠가는 해야할 모유수유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지금 임신을 하고 곧 출산을 할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할 부분인 것 같다. 가슴의 병중에서 제일 치명적인 유방암을 위한 자가진단이나 유방암에 걸릴 다양한 상황등은 여자들이 유방암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한권의 책으로 이렇게 내가 가슴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알았다는 것이 책을 덮으면서 가장 뿌듯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이책을 주위의 친구들에게도 소개시켜주고 있다. 가슴의 건강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살고 있었는데 이제부터라도 가슴에 대해서 생각하고 건강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