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 스케치북과 카메라로 기록한 드로잉 여행 1
김혜원 글.그림 / 씨네21북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일본철도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나는 작년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일본이라는 곳으로 갔었다. 처음 여행이라서 그런지 그냥 들뜬 마음과 짐 몇가지만 챙겨서 4박 5일이라는 기간동안 그냥 짜여진 여행코스에 그냥 그냥 물흐르듯이 다녀왔던 것 같다. 그래서 인지 정작 다녀와서는 기억에 남는 것이라는 몇장의 사잔이 찍혀 있는 곳이 전부였다. 문득 정말 내가 일본 여행을 다녀온것이 맞는지 아니면 일본 풍이나는 우리나라 여행을 한것인지 헷갈리 때가 종종 있는 것 같다.

 

첫 일본 여행이 나에게는 좋은 추억보다는 다녀오고 난후의아쉬움과 후회가 더 많이 밀려왔던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두번째로 올여름에 친구들과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계획이 짜여진것은 아니지만 이번에는 미리 내가 가보고 싶은 곳가 갈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와중에 만난 이책은 정말로 유용한 것 같다.

 

일본 여행하면 비행기나 배를 타고 가서 버스를 탄다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일본의 한 도시만을 구경하는 것이 전부였는데 일본 전체를 철도를 타고 여행하다니 정말 놀라웠다. 어떤 철도 여행일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이책을 읽고 나서 나의 여름 일본 여행에서 꼭 가보고 싶은 곳과 철도여행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획을 세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일본이라는 나라 생각보다 넓은 것 같다. 우리 나라 같이 작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고만 단순히 생각했는데 신칸센부터 증기기관차, 그리고 깜찍한 요괴열차까지 있다고 하니깐 새롭게 보였다.

 

철도여행을 위한 JR패스와 북규슈레일패스가 필요하다고 한다. 철도 여행을 하면서 들린 도시가 무려 20여곳이 넘었다. 그중에서 내가 가보고 싶어하는 후쿠오카의 여행은 필히 내가 적어두었다가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력적인 곳이 있는 것 같다. 또, 내가 작년에 갔던 도쿄로의 철도 여행은 반가웠다. 그중에는 내가 나리타공항에 내려서 탔던 공항철도, 그리고 JR야마노테센, 그리고 오다이바에 들어가기 위해서 탔던 유리카모메가(모노레일)이 나오니깐 아.. 나가 탔었지 그러면서 예전 생각이 문득 문득났다.

 

그외에도 일본에는 신기한 열차도 많이 있었고 가수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것도 있었다. 일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싶어하는 사람이나 새로운곳을 가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철도여행을 새롭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 철도역 주변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도 나와있어서 참고하기도 좋은 것 같다.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책 만화같은 그림이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사진으로 현지의 모습도 나와있고 꼼꼼히 여행에 관한 정보도 많이 나와 있는 것 같다. 일본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