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 심화(1·2·3급) - 공무원/임용 응시자격 초단기 완성|시대 흐름 잡기 무료 특강 제공|폰 안에 쏙! 출제예감 인물 카드|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합격 예측 기출문제 모바일 서비스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해커스한국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학창 시절부터 국사를 좋아했었고, 잘 했었다. 우리의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고 있다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여겨왔기 때문인데, 역사는 반복된다고 했다. 과거를 살펴서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것있다. 학창시절 이후 한국사를 살펴볼 일이 거의 없었는데, 올해는 한국사 검정 시험을 한번 봐볼까하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 바로 해커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책이다.

 

사회생활하면서 영어자격증 시험은 매년 응시를 하고 있었고, 올해는 내가 좋아하는 것과 관련해서 자격증을 하나 따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그래서 찾아보던 차에 알게 된 것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었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게 된 한국사는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자발적인 공부라서 좀 더 즐거웠는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해커스의 책 자체가 고대사부터 근현대사까지 전반적으로 한번에 훑어보고 정리하게 좋게 되어 있었다. 시험용으로 잘 만들어진 책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군더더기 전혀 없이 기출문제가 잘 정리 되어있었고, 문제 풀이 해설 역시 이해하기 쉬웠던 것 같다.

 

원래도 나는 해커스 책을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이번에 한국사 책을 공부하면서 더 좋아하게 되었다. 혼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충분히 준비할 수있게 해주는 친절한 책이었다. 특히 시대흐름잡기 무료특강이 재공되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책 제목만큼 5일 단기합격이라는게 빈말은 아닌 것 같다. 실제로 고등학교까지는 의무교육인만큼 다들 한국사에 대해서는 재반지식이 있기 때문에, 시험을 위해서 조금만 더 공부하면 되는데 그 공부를 이 책은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같다.

 

정말 학교를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었고, 한국사를 다시 본게 얼마만인지 초반에는 내용을 다시 익히는게 쉽지 않았지만 몇 번씩 다시 책을 보면서 옛 기억을 되새기니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한국사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런 느낌아닐까.

 

아는데, 아는 것 같은데 좀 헷갈리는 거? 이 책은 그런 우리가 헷갈리는 것들을 시험에 맞게 잘 정리해주고 있어서 책에 나오는 것만 달달 외운다면 솔직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잘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자격증검증관련해서나 영어관련은 해커스 책들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번에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은 것 같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는 이 책 한권으로 충분할 것 같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