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하는 손금 공부 - 놀라울 정도로 잘 맞는 손금점
미야자와 미치 지음, 김소영 옮김 / 보누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서 손금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는지만 여전히 손금은 어려운 것 같다 그러던차에 손금 관련책 있다고 해서 읽게 되었다.

사실 손금은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분야인것 같다. 특히나 손금은 사람마다 워낙 다양하기에 더 어려운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이 책을 통해서 어느정도 체계적으로 손금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 손금에는 그 사람의 인생이 고스란히 드러난다고 한다. 과거와 미래, 그리고 현재가 손바닥 안에 다 들어가 있는 것이다.

손금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인생의 지침서와 같다고 한다. 작은 나의 손바닥 손금에 어떤것들이 그려져 있고 담겨져 있을지 기대되고 인생의 어떤 것들이 닮겨 있을지 궁금해진다. 손금을 배우는 것은 새로운 인생을 배울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의 선택과 결정에 있어서 나에게 더 유리한 방향으로 할수 있다면 그것 만큼 더 좋은게 어디있을까. 그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의 손금을 봐주면서 그 사람과 더 가까워질 수도 있고 손금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줄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 익혀두면 두루두루 쓰일 수 있는게 바로 손금 보는 법인것 같다.

이책은 아래와 같은 활용법으로 손금을 차근 차근 살펴볼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1.자신의 손 스캔하기

2. 손바닥에 위치 '구'와 '생명선' 따라 그리기

3. 시작점, 길이, 커브 등을 보기

4. '두뇌선'과 '감정선'도 보기

5.실전 테스트로 복습하기

처음에 손금을 배울 때 독특한 표헌이나 용어가 있어서 어려웠다. 한번만 기억해두면 다음부터는 조합하여 사용하면 되니깐 잘 활용만 하면 될 것 같다. 생각했던것 보다 손금을 보는것은 재미있는 것 같다. 특히 내 손을 직접보면서 용어를 익히니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내가 알지 못했던 나를 손금을 통해서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었다.

손바닥에 위치란 '구', 기본이 되는 '가로 삼대선' 과 '세로 삼대선', 그 밖에 '기타 선'까지, 실제 손금의 기초를 다질수 있도로고 도와주고 있다. 손은 사람에 따라 선이 완전히 다르지만 구와 선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잘 익히기만 하면 해석하기 쉬워지는 것 같다. 이책을 통해서 나의 손금을 하나씩 익혀가면서 인생과 삶을 돌아볼 수 있었다. 온전히 손금을 다 익히기는 솔직히 무리지만 어느 정도 내 손금이, 앞으로의 내 삶이 어떻게 흐를지에 대한 예측을 가능케 해주고 있었다.

건강운, 재물운, 사업운, 직업운, 성공운, 연애운, 결혼운, 배우자운, 자녀운까지 정말 다양한 운을 손금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차근차근 책의 순서대로 손금을 익히면서 나가니깐 크게 부담없이 손금을 읽어 내려 갈 수 있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 운세를 조금이라도 읽어내려가는 느낌이랄까? 손금이라는 것은 자주 바뀌기도 한다고 한다. 내 손금을 자주 확인해서 나의 바뀐 운을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다. 자꾸보다 보면 내 손금을 완벽히 이해할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생각보다 책이 재미있는것 같다. 나의 손금에대해서 보는 것이라서 더 그런것같다. 누구나 자신의 미래가 궁금하지 않을까? 이 책은 자신의 미래의 방향성을 알려주는 것 같다. 온전히 손금만을 믿고 내 인생을 맡겨라 그런게 아니라 이런 손금이 있따고 손금으로 운세의 모든 것을 읽을 수 있는 것 같다.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의 손 스캔으로 대충이지만 나의 운세는 읽을 수 있는 것 같다. 아니 이렇게 운세를 쉽게 손금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다니 너무 좋은 것 같다.

나는 그중에서 늘 친구들과 손금으로 생명선의 길이로 생명력과 수명을 보기를 특히나 좋아했는데 생명선이라고 믿었던 선이 다른 선이라서 놀랐다! 나의 생명선을 보면서 손목까지 길게 뻗어 있어서 수명이 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말년까지 건강하게 보낼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내가 장수라니 생각하지 못했는데 손금을 제대로 보니깐 정확한 정보를 읽을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것을 책으로 정확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

또, 손금이 좋아지는 꿀팁으로는 규칙적인 생활과 식사, 자주 마사지하기 ,손톱 촉촉하게, 원하는 선이 있다면 손바닥에 그려넣기 를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좋은 습관도 가질수 있게 되었다. 이런 방법으로 손금, 나의 운세가 좋아진다면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과거의 나부터 현재, 미래의 나까지 알려주는 손금, 몰랐던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다. 과거의 나를 반성할수 있었고 현재는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단순히 손금을 재미로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나를 온전히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손금 뿐만 아니라 손의 모양이나 질감, 빛깔로 기질과 행동보기, 손가락의 특징으로 성격과 사회성 보기, 손톱 모양으로 건강 상태보기 이렇게 손으로 볼수 있는 것들이 다양했다.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나에게 참 유용한 정보가 되는 것 같다. 특히 쉽게 놓칠 수 있는 손의 모양으로 대충 사람의 성향을 알수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지금 당장 내가 궁금해하는 운이 있었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혼자 스스로 생각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처음이 어렵지 손금 공부를 시작하는 순간부터가 흥미로워서 계속 빠져들게 되는 것 같다. 너무 자세히 되어있어서 혼자서 공부하기 쉽고 손금을 익히게 되면 주변 지인들을 봐준다면 유익한 시간을 가질수 있을 것 같았다. 손금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라면 이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