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영어 습관 -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
최근영(에린)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는 나이가 들어서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늘 필요한 공부였다. 언어를 익힌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뿐더라, 꾸준히 해야하는 것이기에 더욱 나는 어렵게 느껴졌던 것같다. 회사에서도 일정수준의 영어시험 점수를 원했고, 나역시 그에 걸맞게 계속 공부를 해오고있던 차에 만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새해가 되면서 또 다른 영어책을 뒤적이다 발견했는데, 기초영어부터 시작해서 혼자 공부를 해나갈 수도록 이 책은 도움을 주고 있다.

체계적인 4단계 학습법을 통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우선은 문법에서 시작해서 말하기, 듣기, 쓰기 순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고 있다. 스텝별로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는 만큼 혼자 영어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같다. 무작정 순서없이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공부를 하는게 좀더 효율적인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1일차 매일 하는 습관하기를 통해서 말하기를 위한 기본기를 기르고 문법 포인트를 기억하며 우리말 보고 영어로 말하기,실전 대화법 대화를 듣고 빈칸채우기, 최종적으로 우리말 대화를 보고 영어로 말해보기 순으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솔직히 영어 문법을 공부하는 것은 지루하고 늘 답답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배우는 문법은 쉽고, 지루하지 않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아직 1일차를 시작하고 5일차 정도되었다. 이렇게 날짜별로 정해진 분량의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영어공부 습관도 들일 수 있고, 매일 규칙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는게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영어 말하기 시험을 볼때마다 문법이 부족한 것을 느꼈는데 이 책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나 중간 중간에 음성강의까지 들을수 있어서 발음도 정확히 익힐 수 있고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

솔직히 영어 공부를 하면서 다른 책들은 하루에 얼만큼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 막연할때가 많은데 이 책의 경우는 1일차부터 총60일차까지 나눠져있고, QR코드를 통해서 필요한 부분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좀더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혼자 스스로 영어공부 습관을 들이기에 이책은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거기다 쉬운 설명은 덤이다.

평소에 내가 놓치고 지났던 문법들을 책을 보면서 혼자 다시 공부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뭔가 하루치 공부를 다하게 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같다. 그래서 꾸준히 공부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

파트 1 시제 다지기, 파트 2 조동사 이해하기, 파트 3 의문사 의문문 구조 알기, 파트 4 기타 기본문 뼈대 만들기를 통해서 어느정도 영어 말하기를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한번 공부한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고, 몇번 더 봐야겠다. 매강의 마다 문법 POINT를 통해서 일차별로 꼭 익혀야할 부분을 강조하고 있고, 하루 분량의 공부양이 적당해서 부담없이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모든 연령대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효율적인 책인 것 같다. 좀더 전문적인 영어 공부를 위해서는 다른 책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지만, 늘 영어 공부에 목말라있던 나에게는 난이도 면에서나 여러면에서 적당했던 책인 것 같다. 영어 말하기에 앞서 다시한번 문법을 복습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았다.

저자가 인기스타 강사다보니 학생들의 입장에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잘 알고 있고, 그 부분을 잘 설명해주고 있는 것같아서 더 좋았다. 부담스럽지 않은 양의 영어 공부를 매일 하면서 스스로 영어공부하기 습관을 들이기에는 이 책 만큼 좋은게 없는 것 같다. 60일만에 영어 완전 정복을 이룰순 없겠지만, 꾸준히만 한다면 영어공부에 대한 습관을 들일 수 있고, 60일이 아니라 그후로도 계속 영어 공부를 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특히나 회화에 필요한 필수 문법들을 주로 설명하고 있어서, 나에겐 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생각보다 영어가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되었다. 유명 인기스타강사의 강의를 책 한권으로 만나 볼수 있어서 더 좋았고 이번 기회에 내가 어떤 부분에 취약했는지를 더 잘 알게 된 것 같다.

이 책을 계기로 꾸준한 영어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게 된것 같다. 유명스타강사의 강의를 만날 수 있고, 어렵지않아서 쉽게 배울수 있고, 덤으로 영어공부습관까지 들일수 있는 이 책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