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학습지 실전 전략편 - 주제별 만능 답변으로 완성하는 IH-AL
강지완.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회사생활을 하면서 오픽시험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특히나 성적으로 인해서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 지고 있어서 어쩔수 없이 필수에 의한 오픽공부를 매년하고 있다. 올해서 이미 3번이나 성적을 내기 위해서 오픽을 공부해왔다. 하지만 내가 공부한것에 비해서 성적이 IL만 나와서 IH등급 취득을 위해서 이번 기회에 이책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다. 요음 오픽에 대한 책이나 자료들은 정말 많이 있는것 같다. 가끔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모를때가 있었다. 그때는 자기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것에 맞는 교재를 찾는 것이 우선인것 같다. 기본적인 영어의 기초만으로 손쉽게 취득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IL 등급 이상은 무조건 철저한 준비가 필요했다.


IH등급 취득을 위해서 이번 책을 통해서 나도 나름 대로 책의 계획대로 공부하고 있다. 단순히 지금까지 시험을 칠때는 암기만을 하였는데 이책을 통해서 오픽의 등급을 취득 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어서 몰랐던 오픽의 방법에 대해서 배울수 있어서 좋다. 오픽도 기본을 바탕으로 노하우만 있다면 원하는 등급을 취득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늘 오픽에 대해서는 수박 겉 핥기 였는데 이번에는 7편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져서 공부 할수 있어서 효율적이었다.


오픽 학습지 실전 전략편 1편은 오픽의 기본 이론 및 목표 레벨 공략 가이드를 통해서 정복 로드맵, 오픽의 기본정보, 시험 진행 순서, 오픽의 세부 정보까지 자세히 나와있었다. 특히나 저자가 추천하는 사전 설문조사 선택항목은 늘 아무것이나 선택하는 나에게 있어서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또,시험 문제 구성 한 눈에 보기를 통해서 오픽의 학습전략도 세울수 있었다.


2편은 기본 주제 만능 답변을 통해서 자기소개 답변틀을 학습 할 수 있었고 주거와 관련되어서 나오는 3단콤보의 유형, 집의 내부와 외부, 이웃, 동네를 묘사하고 관련 경험을 익힐 수가 있었다. 최근에 시험의 대부분에서 나왔던 질문인데 늘 질문을 듣고 제대로 대답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만능답변을 통해서 익힐 수 있었다. 필수 표현과 문장을 통해서 문장 만들어보기도 하면서 기출문제 예시까지 한번에 공부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3편은 선택 주제 만능 답변을 통해서 내가 선택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서 유리한 선택지의 고지에 오를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자주 등장하는 빈출 선택 주제와 콤보 세트도 익힐수 있었다. 관람, 음악, 운동, 여행에 관한 매주 많이 출제되는 질문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핵심적인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묘사, 과거경험, 비교/변화/이슈를 헷갈리지 않게 순차적으로 익힐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나는 늘 순서없이 외워서 오픽시험을 칠때 헷갈렸는데 이번기회에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4편은 돌발 주제 만능 답변 , 5편은 롤플레이 만능 답변으로 오픽의 모든 문제가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다 찾아서 공부 할 수 있었서 좋았다. 오픽 공부를 쉽게 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나와 같은 급수 취득자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책인 것 같다.


6편, 7편 실적 모의고사를 통해서 난이도별로 시험을 대비 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MP3를 통해서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듣기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듣고 싶은 만큼 들을 수 있는 MP3자료가 있다는 것이 오픽을 공부하는 나에게는 효율적인 것 같다. 또 모의고사 영상 및 고난도 문제 해설 강의 이용권까지 주어줘서 시험을 바로 앞둔 수험생들에게 엄청 효율적이고 나와 같이 급수를 따기 위해서 공부하는 사람에게 실제로 유용한 것 같다.

대부분 오픽 공부를 과외를 통해서 하고 있는데 나는 이책을 열심히 공부하고 온라인 강의 및 다양한 학습정보를 통해서 높은 급수를 취득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이 부분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공부하는데 있어서 공부할 때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할수 있어서 효율적이며 체계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목표 레벨 공략 가이드를 통해서 필승 전략을 익혀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주제별 만능 답변을 통해서 빈출 문제를 정리하며 만능 답변을 익힐 수 있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오픽이 한층 더 쉽게 느껴졌다. 제대로 된 교재와 제대로 된 학습법을 통한다면 분명 자신이 원하는 급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