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 - 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_모든 버전 사용 가능, 개정판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하긴 하지만 너무 기초적인 부분만 알고 있어서 실제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많았다. 이 책을 통해서 엑셀을 제대로 잘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엑셀 자격증 같은 경우 학창시절 취득했지만, 너무나도 많은 시간이 지났고 엑셀역시 업데이트가 되면서 실제로 자격증이 무용지물이 되기도 했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책을 읽기 전부터 기대감이 컸다.

이책은 엑셀 왕초보를 위한 엑셀의 기본 화면 구성부터 데이터베이스 관리까지 한 권으로 배울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엑셀을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엑셀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쉽게 엑셀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엑셀의 기초인 문서 작성과 편집, 인쇄, 수식 작성 및 함수, 엑셀 차트 만들기, 데이터 관리와 매크로까지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사용가능한 엑셀 버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더 편했던 것 같다. 특히나 실행결과 보기, 바로 통하는 tip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초보자들이 헤매지 않고 잘 따라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었다.

특히나 쉽고 빠른 엑셀 note는 제일 유용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제일 많이 활용하고 있는 엑셀 문서 작성에 있어서 내가 몰랐던 엑셀의 기본 화면 구성과 워크시트에서의 작업영역에 대한 상세 설명이 있어서 정말 유용했다. 매번 몰라서 메뉴얼로 하나씩 처리했었는데, 이 부분만 보아도 엑셀을 조금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다.

혼자 해보기 부분에서는 눈으로 익히고 지나가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직접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이해만 하고 넘어갔는데 혼자 해보기에서는 구체적인 예제 설명 및 완성 화면까지 보여주고 있어서 따라하기만 해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동영상으로 배우면서 하는 것들은 설명이 부족해서 늘 헤매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책을 통해서는 중요한 부분이나 tip을 필요에 따라서 필요한 부분만 적절히 찾아서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엑셀을 사용하면서 제일 유용한 부분이 복잡한 계산이기도 하지만. 수식을 잘 몰라서 늘 사용하던 것만 사용하고 있었다. 이 책에는 수식과 함수의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실무에 자주 쓰이는 활용도 높은 함수들의 사용법도 알려주고 있어 실질적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상대 참조로 수식 만들기, 절대 참조로 수식 만들기, 혼합 참조로 수식 만들기는 몰라서 아예 사용도 못 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확실히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수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다니 정말 주위에 추천을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함수는 무조건 어렵다고 생각하여서 지나치는 부분이었는데 함수별로 나누어서 설명 해주고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을 제대로 정리할 수 있었다. 뿐만아니라 쉽고 빠른 엑셀 note만을 익히면 함수를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함수는 무조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정리만 잘 하고 응용이 가능하다면 어디든지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회사에서 엑셀 때문에 곤란한 적이 많았고 스트레스도 많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한꺼번에 그 모든 것 들을 정리할 수 있었다. 늘 헤매는 엑셀을 깔끔히 정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왕초보인 나도 쉽고 재미있게 엑셀을 접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다. 이 책만 정말 다 익힌다면 왕초보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너무나도 유용한 책이라서 모든 엑셀 왕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