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4주 만에 필드 나가기 - 골프장 부킹부터 용품, 스윙 방법, 점수 계산까지
김정락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들어서 20~30대 중에 골프 입문자가 많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아무래도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실내에 머무는 것보다 실외는 상대적으로 감염의 위험도 적고, 무엇보다 한정된 공간에서 삶을 살던 사람들에게 필드는 또 다른 자유를 준게 아닌가 싶다. 나 역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골프라는 운동을 시작했다. 3개월의 레슨과 한번의 필드 경험뿐이지만 말이다. 지속적으로 필드에 나가지 않는 이상 스윙이라든가 자꾸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어떻게든 골프에 대해서 좀더 친근감 있게 느끼고자 하던 차에 만난 책이 바로 이책이다.

이 책은 골프의 기본기와 필드에 나기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다시 배울 수있었던 것같다. 특히 라운드에서 지켜야 할 매너 팁 50가지와 용어집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골프에 대해서 대충 알고 있지만, 골프는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운동인 것 같다. 특히나 필드에 나간다는 것 자체가 자연에서 장시간을 보낼 수 있고, 자신만의 여유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서 굉장히 좋은 것 같다.

골프를 위한 준비물,연습장 종류, 프로 선택,골프 클럽 명칭, 용품을 소개하며 직접 스윙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셋업,회전,골반의 움직임,다 함께 움직여 골프 스윙 만들기까지 골프의 기본자세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필드를 나가기 위해서 예약하는 법부터 시작해서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골린이를 위한 장갑선택, 골프 클럽, 헤드 커버,골프 모자, 골프 공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나 골프는 필드에 나가는 것 말고도, 실내 골프장, 실외 골프장, 개인 스튜디오, 스크린 골프등 과거보다 훨씬 더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것 같다.

솔직히 나도 골프를 배우면서 골프 클럽 구성과 명칭을 잘 몰랐는데 우드,유틸리티,아이언,웨지,퍼터까지 확실히 익히게 되었다.

스웡 구간별 용어 어드레스,테이크어웨이,하프 스윙,백스윙 탑,다운스윙, 임팩트, 팔로우스루, 피니시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유용하게 실제 필드에서도 바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골프를 정말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자세에 대한 설명이 반드시 필요한데.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올바른 자세를 익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중간중간 잘못된 자세 교정를 알려주고 있어서 레슨시 내가 배웠던 것 이상으로 많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못한 자세를 바로 수정할 수 있었다.

특히나, 벙커 샷 연습 팁은 필드에서 바로 내가 도전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연습을 통해서 실제 필드에서 벙커에 빠졌을 때 벙커 아웃을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벙커 샷은 폭발적인 샷이라고도 부르는 만큼 두려움을 떨쳐내고 과감하게, 마무리 동작까지 거침없이 스윙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필드에서 실제도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자세 및 꿀팁이 있어서 너무 유용한 것 같다. 골프장 첫 방문을 위한 초보들의 위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골프 코스 구성, 골프 기본 규칙, 점수 계산법,스코어카드 알아보기, 핸디캡 계산까지 모든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골프 초보자라면 이 책은 정말 유용한 정보들로 가득 차 있는것 같다. 나 역시 기존에 몰랐던 골프에 대해서 다시 알게 되었고 많은 용어들을 다시 익히게 되었다.

필드에 조만간 나가서 이 책을 활용해봐야 할 것 같다. 초보 골린이를 탈출할 수 있을 것 같다. 골린이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들이 다 기록되어 있어서 어떤 지침서보다 좋 은것 같다.

책 한권으로 골프를 다 배 울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다. 골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부터 이제 시작하려는 골린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