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선제압 막판 3일 합격 심화 (1.2.3급) - 기출 선택지로 한능검 합격 제압 / 폰 안에 쏙! 막판 필수 암기 최빈출 선택지 100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한국사를 좋아했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사회인이 될수록. 한국사를 공부할 시간이 생각보다 없었다.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그래서 한국사검정시험에 도전하게 되었다.

합격을 앞당기는 기선제압 막판 3일 합격 추가자료로 되어있어서 시험을 앞두고 있는 나에게 정말 유용했다. 그리고 한국사 빈출 기출 선택지 퀴즈까지 해커스한국사 사이트에서 무료 컨텐츠로 접해서 풀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에 한국사 공부를 시작할 때 40강이나 되는 유튜브 강의를 들었는데 생각보다 듣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보내다 보니, 중간 중간 강의를 들을 때는 기억이 나지 않아서 다시 보기를 계속했었다.

그에 반해서 이번 막판 3일 합격 책은 정말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볼 수 있어서 한 번에 한국사를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이미 한국사를 한번 공부했고, 다시 한번 쭉 정리를 하고 싶을 때, 짧은 시간에 한국사를 정복하고 싶은 사람에게 정말 유용할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최빈출 전근대사 문화재를 지도와 역사를 함께 나타나게 하고 있어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일부러 찾아서 보지 않아도 되고 시대적 문화재를 시험직전 막판에 볼 수 있어서, 눈에 익히기에 정말 좋았던 것같다. 최빈출 절대 선택지는 시대별을 핵심을 정리해서 외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도록 되어있었다.

이책을 공부하면서 기출선택지의 초성 퀴즈는 나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는데 키워드 해설까지 되어있어서 더 기억하기 쉬웠던 것같다. 3일이란 짤은 시간 동안에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공부할수 있고 외울수 있었던 것같다.

선사시대,고려시대,조선시대,근대,일제 감정기, 현대까지 시대의 흐름3분컷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시대별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었고 시대 누적 기출 테스트를 통해서 시험을 미리준비를 할 수 있었다.

작년에 이책을 미리 알았다면 고배를 마시지 않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이 코앞인데 정리되지 않았던 모든 역사적인 흐름이 한번에 볼 수 있게 정리되었고 기출문제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 던 것 같다.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한번쯤은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장황한 해석이 아니라 한눈에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는지라, 이미 한국사를 공부했고, 어느정도 기본기가 있다면 이 책은 더 유용할 것같다.

한국사시험 막판 정리 어렵지 않은 것같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