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걱정은 내가 할게 - 최대호 작가가 건네는 오늘의 위로
최대호 지음, 최고은 그림 / 넥서스BOOKS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콕을 시작한지 1년째 접어들고 있는 것 같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 여러 가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자의에 의해 집에 있을 때는 좋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나가지 못하니 너무 답답하고 쓸데 없는 걱정이 많이 생겼다.

 

 

이 책을 보는 순간 내 마음을 아는 것 같아서 깜짝 놀랐다. 너무 집에만 있어서 우울해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나를 안타깝게 보는 말이나 행동에 상처를 받기도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에게 위로할 수 있었다. 다른 누군가가 나를 바라보는 것보다도 내 스스로가 행복한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저자는 책을 통해 걱정 자체를 줄여나가는 방법과 걱정을 줄이면 보이는 것들을 담았다고 했다. 나는 역시 걱정이 많은 사람인데 이 책을 통해 걱정을 좀 내려놓고 싶다.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살자, 조금 돌아가면 어때, 조금 늦으면 어때, 조금 비효율적이면 어때 그게 뮈 어떤데, 많이 행복하고 많은 걸 느끼는 삶을 살아! 저자가 건네는 삶에 대한 위로를 느낄 수 있었다. 문득 삶의 주인공은 나인데 자꾸 내가 엑스트라가 되는 것 같다. 다른 살마의 눈치를 보고, 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살아가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가끔씩 든다. 내 삶의 주인은 나라는 것을 잊지 않아야겠다. 내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내가 원하는 것은 되도록 하고 살아야겠다고 또 다짐했다.

 

챙겨 넌 너만 챙겨, 괜찮아질 때까지 지금은 그게 필요해! 오지랖이 너무 넓은 나에게 하는 말 같다. 난 다른 사람을 챙겨주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느 순간 나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챙기고 있다. 그렇게 다른 사람들을 챙겨봤자, 결국 그들이 자기 자신보다 나를 더 아껴주는 것도 아닌데, 왜 나는 바보 같은 짓을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부터라도 나부터 챙기고 나부터 나를 더 소중히 할 수 있도록 해야 겠다.

 

 

고마운 일 매일매일 할 일을 다 했고, 그동안 애쓰느라 고생했다, 시간은 그냥 가는 게 아니야 버텨줘서 고마워! 눈물이 났다. 버텨줘서 고맙다는 게 진짜 나한테 하는말 같아서 건강이 안 좋아서 힘들었던 순간, 회사일로 힘들었던 순간, 사람들로 힘들었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갔다. 그때는 너무나도 힘들었던 일들을 지금은 돌아보면서 아무렇지 않게 말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 이런 모든 시간들을 잘 견뎌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같다. 대견하다! 앞으로도 더 잘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한다.

 

 

저자가 툭 던진 말에 내 걱정은 조금은 줄어들었고, 지쳐있던 내 마음엔 위로가 되고, 잊고 있었던 나를 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책 한권의 위로가 정말 크게 와닿았다. 힘들지만 오늘은 버텨내면 더 좋은 시간이 올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잘될 거라, 행복할 거라는 저자의 말이 나에게 와서 잘될 것 같고 올 한해 행복할 것 같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