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빅오픽 START
강지완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자기계발을 하지 않은 수가 없다. 매년 이루어지는 인사고과의 반영을 위해서도 오픽은 꼭 필요한 시험이었다. 나 역시 올해에도 3번의 오픽시험을 봤다. 오픽에 대한 수많은 자료들과 동영상이 많이 있지만 이 책은 기존의 내가 가지고 있던 자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저자는 오픽 스타 강사이며 국내 오픽시험 도입부터 10년이상의 현장 강의를 바탕으로 기출 트렌드와 만능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나도 이 책을 통해서 목표 급수인 IM을 취득하고 싶다.

 

 

주제별 출제 비중의 완벽한 분석과 최신 사전 설문조사와 자가 평가 선택 요령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시험응시생들에게 유리한 문제가 출제 될 수 있는 방법까지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다.기존의 오픽 책에서는 사전 설문조사 부분은 본인이 자율적으로 선택하도록 되어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유리한 질문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니깐 시험급수에 대한 취득률을 높여주는 것 같다.

 

 

특히나 제일 좋았던 것을 챕터별 유료 강의 제공이다. 스타강사의 강의를 이 책 한권으로 배우면서 들을 수 있으니 좋았다. 책 틈틈이 강쌤의 오픽 꿀팁까지 설명되어 있어서 오픽 초보자인 나에게 정말 유용하였다. 유료강의와 오픽 꿀 팁까지 되어있어서 개인과외를 받는 느낌이었다.

 

 

시원스쿨 펜으로 파일을 다운받아서 공부하는 것도 좋았다. 저자의 음성 강의듣기, 원어민의 MP3음원 듣기는 듣기가 제일 중요한 오픽에서 개별적으로 듣기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특히, 내가 부족한 부분을 바로 찾아서 들을 수 있으니 유용하였다.

 

 

4주완성 구성된 학습 플랜을 잘 따라서 간다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오픽공부가 쉬워질 것 같다. 늘 오픽 책으로만 공부한다고 힘들었는데 이 책은 강의도 함께 진도 나가듯이 볼 수 있어서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나 오픽등급 IM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나에게 공략가이드 3단 콤보의 전략과 오픽의 재구성은 유용하였고 지금까지 내가 공부하면서 놓쳤던 부분까지 정리하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다.

 

 

한권의 오픽 책으로 간단한 문법을 배울 수 있었고 학습 플랜부터 만능 답변, 실전 모의고사까지 다 되어있어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그래서 내 목표등급에 도전해볼 용기가 생겼다. 최대한 학습플랜에 맞추어 공부해서 IM을 꼭 취득하도록 해야겠다. 오픽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