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 연금 받는 비법
이도선 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정해진 월급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부동산시장을 따라 잡기는 너무 힘들고, 주식을 하려고 하니 회사원이라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다. 올해는 또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아무런 재테크도 할 수 없었다.

 

 

이 책은 재테크에 관심은 많으나, 아무것도 할 줄 모르고 아는 것 없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저자는 진짜 부자가 되려면 진짜 부자들을 따라 하면 된다고 한다. 그들의 사고와 행동, 심지어는 재테크 방법까지 벤치마킹 하면 된다고 한다. 꼭 나도 부자들을 벤치마킹해서 노후를 대비하고 지금보다는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토지투자는 4가지가 전부이다. 투자 목적별로 토지개발, 환지 투자, 대토보상 및 차익형투자, 농지연금으로 구분되며 자신의 경제 상황과 투자 성향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면 된다고 한다. 이렇게 토지투자가 다양하다니 내가 아는 것은 그냥 좋은 땅을 사서 오랜 시간 묵혀두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토지도 다양한 컨셉별 전략을 통해서 할 수 있다니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한 투자가 가능할 것 같다.

 

 

청약통장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으면 로또를 맞은 것처럼 인식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나역시 청약통장을 보유중이며 청약당첨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청약통장도 없이 저렴하게 아파트 분양받는 환지투자를 소개해주고 있다. 환지는 말 그대로 새롭게 조성된 땅으로 바꿔 주는 것을 말한다. 환지 방식의 내용을 잘만 이해하면 토지 투자의 불확실성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솔직히 일반인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는 환지방식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환지 방식은 도시개발사업의 방식으로 도시개발사업의 개념, 법률, 사업절차등을 먼저 알면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1억 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 연금을 받는 농지연금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투자인 것 같다. 농지연금은 농지 담보 평가금액이 개별 공시지가 100%로 평가된다. 부자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료를 노후자금으로 활용가능하기 때문인데, 종잣돈 3억 원으로 농지를 사서 만65세부터 100세까지 13억 원 정도를 받게 된다는 말이다. 농지연금은 안정적이고 확실하며 강력하다. 매스컴을 통해서 대충 농지연금에 대해서 들었는데 이렇게 확실한 노후를 맞이 할 수 있다면 나도 농지구매를 하고 싶을 정도이다. 농지연금은 알고 있다면 매우 유용한 노후수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알지 못해서 하지 못하는 투자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평소에 좀더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토지 투자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져 있어서 토지로 재테크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자주 바뀌는 부동산정책 속에서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부하는 것 뿐인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부동산투자에 대해서 배워서 재테크를 성공하고 싶다. 읽고 또 읽으면 최소한 부동산의 기초는 알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길어진 노후를 위한 준비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